2017년 1월, 화장품 브랜드인 TOWMOND(토우몽)이 업계에서 이례적인 시스템 및 서비스를 준비하여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TOWMOND은 주문받은 수량을 매달 생산하여 생산 즉시 매달 배송하는 시스템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갓 생산한 신선한 화장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모토라고 밝혔다.
이렇게 새로운 서비스 패러다임을 제시한 화장품 브랜드 TOWMOND의 CEO인 송석주 대표와 인터뷰를 통해 브랜드 이야기와 화장품의 신선도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Q : 안녕하세요 TOWMOND(토우몽) 송석주 CEO님, 지난 12일 브랜드 글로벌 론칭이 시작되는데 느낌이 어떠신지요?
송석주 CEO : 안녕하세요, TOWMOND(토우몽) CEO 송석주입니다. 이렇게 만나 뵙게 되어 진심으로 반갑습니다. TOWMOND은 1월 12일, 브랜드 론칭을 전 세계에 동시에 진행 하였습니다. 화장품을 좋아하는 모든 분들께 동시에 TOWMOND이라는 브랜드를 공유한다는 생각으로 글로벌 론칭을 기획하고 실행하였습니다. 신선한 화장품만을 제공한다는 TOWMOND의 철학을 전 세계 분들이 공감하고, 사랑해 주셨음 하는 소망이 있습니다.
Q : TOWMOND만의 특징은 무엇이 있나요?
송석주 대표이사 : TOWMOND은 솔직한 브랜드이고, 신선한 제품을 공급한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선한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선 지금까지의 화장품 생산 및 유통방식과는 다른 ‘매달 생산한 제품을 매달 배송’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방식을 구현하기 위해 TOWMOND은 화장품의 모든 과정을 소비자에게 투명하게 전부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새롭고 투명한 방식에 전 세계 화장품을 좋아하시는 분들의 마음에 가깝게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 신선한 화장품을 제공하는 TOWMOND만의 방식은 무엇인가요?
송석주 CEO : 우리는 안전한 화장품의 최선은 신선한 화장품이라는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가장 신선한 화장품을 생산하기 위해 우리는 주문생산 방식을 도입하였고, 매월 주문 수량에 맞게 제조를 합니다. 매월 초 생산한 제품을 품질검사기간을 거쳐 매월 말 전 세계 회원님들께 배송합니다. 권장 사용기한은 제조일로부터 70일 입니다. 회원님들은 매월 새로운 제품을 최장 12개월 동안 제공받게 됩니다. 물론 우리 제품에는 제조일과 사용기한이 소비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게 용기에 정확하게 기재되어있고, 상품 사용 년 월이 용기 전면에 크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알 권리가 있습니다. 우리는 화장품의 모든 것을 투명하게 순차적으로 공개할 것이고, 그것이 소비자들을 위한 TOWMOND의 방식입니다.
한편, 전 세계에 론칭한 매달 생산 및 매달 배송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제공하는 화장품 브랜드 TOWMOND의 브랜드 정보 및 제품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안재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