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 토크쇼(오전), 월요 산모대학(오후), 화요 행복콘서트(오전), 수요 가요교실(오전), 목요 일에 쉽게 즐기는 뮤지컬(오전), 목요 건강교실(오후)로 구성된 이번 아카데미는 평일 오전시간 무료해지기 쉬운 주부들에게 새로운 삶의 활력을 불어 넣어줄 것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재치 있는 입담과 함께 MC로 활동 중인 이홍렬과 유명인들의 성대모사를 통해 유명세를 타고 있는 개그맨 정성호가 함께하는 ‘월요 토크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화요 행복 콘서트’에서는 경북 청도에서 코미디 극장인 ‘철가방 극장’을 운영하고 있는 개그맨 전유성이〈발상의 전환, 고정 관념을 깨자〉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수요 가요교실’에서는 유명가수인 선경, 박미영과 함께 신나고 화끈하게 성인가요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카사노바〉,〈막가리〉등의 히트곡으로 유명한 인기가수 선경과 〈천년쯤〉, 〈이제 다시는〉등의 히트곡으로 유명한 박미영의 ‘수요가요교실’은 생기 넘치는 수요일을 만들어 줄 것이다.
‘목요일에 쉽게 즐기는 뮤지컬’에서는 〈뮤지컬의 이해〉, 〈반 고흐 인생수업〉등의 저자로 유명한 작가 이동섭의 해설과 함께 <오페라의 유령〉, 〈빨래〉뮤지컬을 쉽게 이해하고 즐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더불어 목요일 오후를 신나는 라틴음악과 함께 유산소운동으로 채워줄 ‘목요 건강교실’에서는 전문 강사진의 댄스시범과 함께 줌바 베이직, 줌바 피트니스 배워보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임산부들을 위한 강좌도 함께 마련된다. 여성메디파크병원과 함께 마련하는 ‘대백맘스쿨 산모대학’은 임신과 출산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들을 전해 줄 것이다.
‘대백생활아카데미‘는 매주 다채로운 콘텐츠 강의를 통해 생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문화적으로 윤택함을 선사해 줄 것이다. 앞으로도 대백생활아카데미는 현대인들이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월단위로 구성해 진행할 예정이다.
매주 강의시간에는 강연자의 싸인이 담긴 소정의 선물과 아메리카노(커피) 시음권, 식품구매권 등 다양한 선물도 함께 제공된다. 본 프로그램은 매주 월ㆍ화ㆍ수ㆍ목 요일 별로 각기 다른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며, 오전 강의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2시 10분까지, 오후 강의는 오후 2시 부터 오후 3시 10분까지 진행된다. 강의 참여는 대백프라자 12층 문화센터 데스크 혹은 대백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전접수 가능하다.
/김동호기자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