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보험

[새상품 알리안츠생명 '걱정말아요CI통합종신보험'



알리안츠생명은 다음 달 1일 ‘걱정말아요CI(중대 질병)통합종신보험’과 ‘당뇨에강한건강보험(갱신형)’ 등 보장성 보험 2종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걱정말아요CI통합종신보험’은 저해지환급형 상품으로, 기존 종신보험에 비해 저렴한 보험료로 기본적인 사망보장과 중대 질병을 함께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중대 질병 진단을 받게 되면 사망보험금의 일부를 미리 지급 받아 치료비, 간병비, 생활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CI 선지급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밖에 ‘(무)LTC선지급종신특약(저해지환급형)’을 선택하면 장기요양상태(LTC, Long term Care)가 됐을 경우 사망보험금의 일부를 미리 받아 치료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목돈이 필요할 경우에는 ‘생활설계자금’을 신청해 자금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다. 보험가입금액 1억원 이상 계약의 경우에는 주계약 영업보험료의 3~4%를 할인해준다.

관련기사



함께 출시 되는 ‘당뇨에강한건강보험(갱신형)’은 당뇨 발생률과 치료비용 지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당뇨 및 당뇨와 연계성이 높은 3대 중대질병 보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보장 개시일 이후 당뇨로 진단받고, 이후 일반암, 급성심근경색증, 뇌출혈로 진단되면 2배의 진단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의무부가특약인 ‘(무)당뇨진단특약(갱신형)’을 통해 가입 1년 후부터 당뇨병으로 진단 시 100만원을 지급 받는다. 10년 만기 상품으로 갱신을 통해 100세까지 보장하며, 만기 시점에 만기지급금 100만원을 수령할 수 있다.

정영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