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KB저축은행, 임직원 대상 재난안전교육 실시

KB저축은행 임직원들이 지난 10일 경기 고양시 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열린 ‘2017년 KB저축은행 상반기 책임자 워크샵’에서 재난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받고 있다./사진제공=KB저축은행KB저축은행 임직원들이 지난 10일 경기 고양시 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열린 ‘2017년 KB저축은행 상반기 책임자 워크샵’에서 재난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받고 있다./사진제공=KB저축은행




KB저축은행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재난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KB저축은행은 지난 10일과 11일 이틀간 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진행된 ‘2017년 KB저축은행 상반기 책임자 워크샵’에서 재난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특별 편성, 임직원 60명을 대상으로 교육과 실습을 진행했다.

관련기사



이번 교육은 저축은행 창구를 찾는 고객 중 노년층이 많은데다 영업점이 주로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위치해 있다는 점에서 마련됐다. 각 영업점 직원들이 화재 등 재난상황을 효율적으로 통제할 수 있는 대응 매뉴얼을 숙지하고 간단한 심폐소생술(CPR) 등 응급처치 능력을 습득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이날 교육은 일산소방서 소방관의 협조를 받아 실습 위주로 실시됐다.

KB저축은행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지역주민, 고객 등의 지역 사회와 임직원이 함께 할 수 있는 재난 안전교육도 검토하고 있다.

이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