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음원여제’ 지아, '린-더원-김윤아-혜미' 이어 '사임당' OST 출격

가수 지아가 SBS 수목드라마스페셜 ‘사임당, 빛의 일기’(연출 윤상호, 극본 박은령, 이하 사임당) OST 다음 타자로 출격한다.

OST 공동 제작사 로엔엔터테인먼트 측은 24일 0시 멜론 등 각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가수 지아가 노래한 OST 파트5 ‘왜 그댈’의 음원을 발표하고 OST 황금 라인업을 이어갔다.




/사진=로엔엔터테인먼트/사진=로엔엔터테인먼트


앞서 ‘사임당’ OST에는 피에스타 혜미, 김윤아, 더원, 린 등 내로라한 보컬형 스타들이 목소리를 보태면서 음악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아왔다.

지아가 노래한 ‘왜 그댈’은 극 중 이겸(송승헌)과 사임당(이영애)의 안타까운 ‘그림자 사랑’을 테마로 한 곡이다.

감성 발라드 ‘왜 그댈’은 작품 속 명장면을 그대로 옮긴듯한 곡 전개와 내면 깊은 감성을 자극하는 지아의 대체불가 음색이 더해져 더욱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노래에는 ‘괜찮아, 사랑이야’, ‘함부로 애틋하게’ 등의 음악감독 겸 작곡가로 활약한 김지수와 히트 작사가 하울이 참여해 퀄리티를 높였다.

관련기사



2007년 데뷔한 지아는 10년차 실력파 여성 솔로의 자존심을 지키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가요계 대표 발라더다.

지난 12월 발표된 지아의 디지털싱글 ‘술 한잔해요 오늘’은 발매 직후 주요 음원차트 1위에 등극, 지아의 꾸준한 인기 원동력을 증명하기도 했다.

특히 지아는 그동안 ‘장옥정’ ‘기황후’ ‘그녀는 예뻤다’ ‘몬스터’ 등 인기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활약을 펼쳐온 만큼 SBS ‘사임당’과의 색다른 만남으로 좋은 기대감을 갖게 한다.

한편 배우 이영애의 복귀작으로 화제를 모은 드라마 ‘사임당’은 조선시대 사임당 신씨의 삶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그의 예술혼과 사랑을 다룬 작품이다. 매주 수목 밤 10시 방송된다. <사임당> OST는 ㈜로엔엔터테인먼트, 엠퍼러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에이치엠아이가 공동 제작한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이하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