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원년멤버 요명명이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함께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프로듀스 101’은 연습생들의 데뷔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각 기획사 총 101명의 연습생이 출연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프로듀스 101’의 최종 11인은 아이오아이(I.O.I)를 결성, 1년 간 프로젝트 그룹으로 활약해 왔다.
‘프로듀스 101’의 후속으로 알려진 남성 버전 ‘프로듀스 101 시즌2’는 방송 전부터 이목이 집중됐다. 온라인상에는 이와 관련해 참가자 라인업을 추측하는 글들이 무수히 많이 떠돌았고, 특히 세븐틴 원년멤버인 요명명이 참여하는 것이 아니냐는 소문이 돌아 화제가 됐다.
요명명 현 소속사 체크메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이와 같은 소문에 대해 입장을 발표했다.
체크메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요명명군의 ’프로듀스101 시즌2’의 참가여부를 두고 회사와 본인은 함께 신중히 고민하고, 여러 방면에 관하여 논의한 결과 앞으로 곧 다가온 데뷔준비 및 개인활동 등을 위해 최종적으로 참가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 요명명군의 방송참가여부와 상관없이 조만간 방송예정인 ‘프로듀스 101 시즌2’ 많은 시청바라며, 이제 곧 데뷔예정인 ACEMAX-BLK와 멤버 요명명군에게 많은 사랑과 성원 부탁드립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요명명이 소속되어 있는 신인 남자 아이돌 그룹 ACEMAX-BLK(에이스맥스 블랙)은 오는 3월 중순 일본 도쿄에서 데뷔 전 프로모션공연을 갖고 본격적 데뷔를 앞두고 있다.
[사진=‘프로듀스 101’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