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서울경제TV] KB손보, 금융소비자보호 클리닉 실시

전영산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상무가 15일 수원시 영화동에 위치한 KB인재니움수원 연수원에서 전국 각지의 부서장·보상센터장·지점장 등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보호 클리닉’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전영산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상무가 15일 수원시 영화동에 위치한 KB인재니움수원 연수원에서 전국 각지의 부서장·보상센터장·지점장 등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보호 클리닉’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15일 수원시 영화동에 위치한 KB인재니움수원 연수원에서 전국 각지의 부서장, 보상센터장, 지점장 등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보호 클리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날 클리닉은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인 전영산 상무의 격려사로 시작해 ‘소비자 보호’라는 키워드에 맞춰 소비자보호 관련 환경 변화 및 트렌드, 소비자보호에 기반한 업무처리 등 심도 깊은 내용들로 진행됐다. 또 오후에는 금융감독원 특강을 통해 다양한 민원 사례를 분석하고 소비자보호 관점에서 올바른 민원 처리 방식을 확인했다.

관련기사



KB손해보험은 매년 이 같은 클리닉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임직원 및 영업가족의 소비자보호 의식 고취를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완전판매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등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지난 2014년 마감 기준 0.65%였던 불완전판매비율이 2015년 0.20%, 지난 해에는 0.11%로 매년 감소하고 있으며, 2015년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실태평가에서 계량평가 민원 건수 부문 ‘양호’ 평가를 받는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평가 우수회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정훈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