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명품전문 캉카스백화점이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심사위원상 고객만족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본 시상식은 국내 소비자들이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기업의 브랜드 가치 및 우수성을 검증한 행사다.
이에 캉카스백화점은 지속적인 발전 및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선사하고 국내 소비수준을 한 단계 상승시켰다는 평을 받아 이날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심사위원상 1위를 수상하게 됐다.
특히 캉카스백화점은 경기가 불황인 상황에서도 수입명품 가격의 내실화 및 합리화를 추구하는 등 고객의 소비부담을 줄이는 데 크게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캉카스백화점은 서울 강남 압구정에 약 1200평 규모의 직영백화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명품도 새 상품, 전시 상품, 빈티지 상품, 스크래치 상품 등 컨디션별로 고루 갖춰 모두 할인율을 적용 및 판매하고 있다. 사업규모를 더 키우기 위해 지난해에는 대구 동성로에 직영백화점을 추가로 건립하는 등 기업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캉카스백화점에서 취급하고 있는 품목은 명품가방, 명품시계, 지갑, 쥬얼리, 의류 등 다양하다. 신상은 물론이고 시즌한정제품 등 희소성 있는 제품을 거품 없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샤넬, 루이비통, 프라다 등 인기 수입명품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명품분야에서 캉카스백화점이 입지를 단단히 하게 된 이유 중 하나는 자사에서 판매되는 전 상품에 10억원의 정품보증을 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업계유일 정품보증 서비스와 가격 할인혜택 덕에 명품거래 시장에서 소비자의 신뢰를 두루 얻게 됐다는 후문이다.
캉카스백화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데 크나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올해도 고객의 소비욕구를 빠르게 캐치하고 완벽히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담백한 가격으로 명품을 공급하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앞서 캉카스백화점은 지난달 28일 동일 장소에서 진행된 ‘2017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도 기업이 지닌 우수한 품질 및 서비스를 통해 브랜드가치를 높인 공을 인정 받아 심사위원상 명품브랜드 부문 1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