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린토피아의 빨래방창업 브랜드 ‘크린토피아+코인워시’가 영남과 제주지역 예비창업자를 위해 3월 정기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크린토피아+코인워시는 드라이크리닝과 물세탁을 맡기는 세탁편의점과, 1시간 안에 세탁부터 건조까지 끝내는 코인 세탁 서비스를 한 곳에서 선보이는 세탁 멀티숍을 운영하는 브랜드다. 현재 약 400여 개 가까운 가맹점으로 업계 1위를 차지하며 국내 최다 빨래방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대용량 세탁기와 건조기로 부피가 큰 이불이나 커튼도 빠른 시간에 세탁할 수 있어 혼자 사는 직장인이나 맞벌이부부에게 인기다. 세탁 후 열풍건조를 통해 집먼지 진드기를 박멸하고 텀블링 건조를 통해 먼지를 털어낸다. 마지막으로 먼지와 진드기의 사체를 흡입해 세탁물 겉면의 오염은 물론 속까지 깨끗하게 마무리한다.
크린토피아 관계자는 “최근 영남과 제주지역 창업 문의가 급증한 것과 관련, 부산과 대구, 제주 지역의 가맹사업에 역량을 집중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설명회는 부산과 대구, 제주에서 각각 24일과 31일에 진행된다. 부산은 오는 3월 24일 오후 2시에 코레일 부산역 103호 자갈치 회의실에서, 대구는 같은 날 오후 2시 코레일 동대구역 104호 회의실에서 열린다. 제주는 31일 오후 2시부터 센트럴시티호텔 2층 연회장에서 진행된다.
크린토피아+코인워시는 이번 설명회에서 해당지역 빨래방 초보 창업자를 위한 우수한 프랜차이즈 기술력과 다양한 창업지원 사항을 공개하고, 가맹점 운영 노하우 공유 등을 통해 실질적인 창업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부산, 대구, 제주 지역 크린토피아 3월 창업설명회 참석 및 창업혜택 등에 대한 상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