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신한은행 '브랜드파워' 1위 인증

위성호(왼쪽) 신한은행장과 박내회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장이 지난 17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은행 부문 1위 인증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은행위성호(왼쪽) 신한은행장과 박내회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장이 지난 17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은행 부문 1위 인증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2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19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고객에게 ‘신뢰와 믿음, 앞서 가는’ 이미지로 평가받으며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등 대부분의 평가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우위를 보여 2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KMAC은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각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을 조사한다. 매년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여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조사를 실시해 204개 산업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관련기사



신한은행의 한 관계자는 “신한은행이 2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된 것은 고객 최우선 정책에 기반한 영업 서비스와 고객의 편의성을 높인 디지털 창구 등 혁신적인 노력의 결과”라며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바탕으로 차별적인 고객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