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한화, 협력사 대상 '방산원가산정 교육' 실시

㈜한화는 지난 21일부터 22일 장교동 한화빌딩 본사에서 25개 주요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방산원가산정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제공=㈜한화㈜한화는 지난 21일부터 22일 장교동 한화빌딩 본사에서 25개 주요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방산원가산정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제공=㈜한화


㈜한화는 지난 21일부터 이틀 간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 본사에서 25개 주요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방산원가산정교육을 진행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방산원가산정교육은 방산원가제도에 대한 협력사의 이해를 통해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원가 산정능력을 제고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특히 최근 개정된 ‘협력사 원가검증에 관한 매뉴얼’을 기초로 비용 항목별 원가산정 기준, 실제 원가 산정 사례 등을 교육하며 원가자료의 객관성과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업체별 수준에 맞춘 실습 교육도 병행하며 배운 내용을 곧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왔다.

관련기사



㈜한화는 이번 교육 뿐만 아니라 향후 업체별로 수용도 및 만족도를 평가해서 추가적인 교육을 원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개별적으로 지도교류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매년 진행하는 협력사 정기 평가시, 원가 관련 평가 항목을 반영해 우수 협력사에게는 다양한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다.

박성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