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봄바람 스며드는 우리집]한솔홈데코,친환경 도어 디자인 400여개…선택폭 넓혀

한솔참도어 그래픽유리. /사진제공=한솔홈데코한솔참도어 그래픽유리. /사진제공=한솔홈데코






“400가지 도어로 나만의 개성 표출”


친환경 건축자재 전문기업 한솔홈데코는 이번 봄철 자신만의 차별적인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실내 인테리어 포인트로 ‘도어’ 제품을 제안했다. 한솔홈데코는 친환경 가구소재 MDF와 가공보드 제품부터 마루, 도어·몰딩, 데코시트 등 다양한 인테리어 제품군을 갖춘 종합 인테리어 자재 전문기업이다.

관련기사



최근 인테리어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도어 제품은 습기와 뒤틀림에 강한 ABS 도어를 비롯, MDF 위에 다양한 무늬를 가공 처리한 후 표면재 데코시트를 접착해 목재의 느낌을 살린 멤브레인, 현관과 거실 사이에 설치하는 중문 등이 있으며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연동 도어까지 디자인 종류만 해도 400여 개 제품에 달한다.

한솔홈데코의 도어 제품인 ‘한솔참도어’는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기반으로 지금까지 시도하지 않았던 가로결 엠보를 넣거나 단차를 이용한 입체감을 조성하고 스칸디아 웨이브를 적용하는 등 차별적인 특징을 갖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해 시공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지난달 도어·몰딩 전문 생산 기업인 크로스와 합작해 경기도 이천에 도어·몰딩 전문 공장을 완공했다”며 “생산라인 단일화를 통한 물류 합리화와 신속한 AS 등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한솔홈데코는 바닥재 분야에서도 차별화된 친환경성과 품질을 바탕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한솔홈데코의 강마루 제품인 ‘SB마루’는 지난해 대한아토피협회와 한국건설생활환경 시험연구원(KCL)으로부터 아토피 안심마크와 항곰팡이 인증을 받는 등 친환경성 측면에서 두드러진 제품이다. SB마루는 신체와 직접 맞닿는 부분인 마루 표면재 및 접착제에 포름알데히드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한영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