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솔비 ‘너는 어때’, 데뷔 10주년 기념 4월 ‘멜랑꼴리아’로 스토리 완성

솔비 ‘너는 어때’, 데뷔 10주년 기념 4월 ‘멜랑꼴리아’로 스토리 완성솔비 ‘너는 어때’, 데뷔 10주년 기념 4월 ‘멜랑꼴리아’로 스토리 완성




가수 솔비의 선공개곡 ‘너는 어때’가 공개된다.


솔비는 27일 낮 12시 각종 포털사이트를 통해 선공개곡 ‘너는 어때’ 티저를 공개할 예정이다. 가수 솔비로 복귀하는 의미를 갖는 앨범은 지난 해 7월 ‘겟백’(Get Back) 이후 8개월 여 만의 일. 공개된 티저는 다채로운 매력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담아내며 솔비가 펼쳐낼 음악에 대한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이번 앨범은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까지 담아 더욱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4월 발매될 ‘멜랑꼴리아:레드(Melancholia:Red)’를 시작으로 3개의 EP가 하나의 스토리 라인을 가진 정규 앨범을 완성할 예정이다. 전체 앨범의 주제가 되는 ‘멜랑꼴리아’는 현대인에게 모두 있을 법한 우울증을 뜻하는 단어로, 이 시대를 살아가는 한 사람으로서의 솔비가 본 동시대 사람, 여자들의 이야기와 삶을 담아낸다.


‘멜랑꼴리아’ 시리즈의 포문을 여는 선공개곡 ‘너는 어때’는 반복적인 베이스와 아날로그 신스가 조화를 이루는 곡으로, 90년대 향수를 불러일으키게 만드는 레트로 신스팝으로 알려졌다. 옛 연인에 대한 기억과 그리움을 회상하며 노래한 ‘너는 어때’는 솔직하고 꾸밈없는 솔비의 음색이 더해지며 진솔하고 가슴 깊이 닿는 메시지를 담는다. 프로듀싱팀 ‘KAVE’ 와의 오랜 호흡을 통해 제작됐다.

관련기사



솔비는 예능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예능인으로서의 재능을 발휘하는 동시에 본업인 가수로서도 도전과 성장을 계속해 왔다.

솔비 소속사 M.A.P 크루 관계자는 “예능 활동으로 바쁜 와중에도 꾸준하게 앨범 준비 작업을 진행해왔다.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고 음악인들과의 교류를 통해 다채로운 음악을 담아내려고 노력했다”며 “이번 앨범에서 음악적으로 확 달라진 솔비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1년 간 이어질 앨범과 솔비의 파격적인 변신을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선공개곡 ‘너는 어때’는 오는 29일 낮 12시 전격 공개될 예정이며 EP ‘멜랑꼴리아:레드(Melancholia:Red)’는 4월 중 발표한다.

[사진 = M.A.P 크루 제공]

장주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