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롯데월드타워 불꽃쇼, 관람 명당은 어디?





롯데월드타워에서 4월 2일 진행하는 대규모 불꽃축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명당은 어딜까?


롯데월드타워 불꽃축제는 3일 롯데월드타워의 그랜드오프닝을 기념해 대한민국의 화합의 의미를 시민들에게 전달하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행사로 송파구,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한다. 4월 2일 저녁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롯데월드타워와 석촌호수 일대에서 펼쳐지는 불꽃쇼와 함께 공공예술프로젝트 스위트스완, DJ DOC, 홍진영, 다이아(D.I.A) 축하 공연, 벚꽃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불꽃쇼는 저녁 9시부터 약 11분간에 걸쳐 진행되며 3만여 발의 불꽃을 터뜨릴 예정이다.

관련기사



롯데월드타워는 30일부터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서울 곳곳 잠실 일대를 벗어나 가족, 연인 단위로 타워 불꽃쇼를 관람할 수 있는 명당을 추천하고 있다. 롯데월드타워에서 거리 상으로 가장 가까운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광장과 잠실 한강공원부터 광진교, 뚝섬유원지, 매봉산 팔각정, 테크노마트 하늘공원, 잠실대교 남단 등 롯데월드타워 조망이 좋은 장소와 함께 편의를 위해 교통편도 소개한다. 또한 이번 ‘롯데월드타워 불꽃쇼’는 현장 방문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롯데월드타워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라이브로 중계 예정이다.

보행과 차량 통행의 추가 안전 확보를 위해 행사 당일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월드몰 단지 전체를 접근과 통행이 불가한 완전 통제구역으로 지정하고, 4월 1일 오후 10시부터 3일 오전 6시까지 롯데월드단지와 석촌호수 사이에 위치한 잠실로지하차도 교통이 통제된다. 또한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해 지하철 운행량을 증편하고, 클린 캠페인 동참 유도를 위한 캐릭터 쓰레기 봉투를 시민들에게 현장 배포함으로써 행사장 주변을 정리할 계획이다.

박윤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