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삼성역 도보 3분 초역세권 ‘대치3차 아이파크’ 눈길

▶ 국제교류복합지구, 영동대로 지하개발사업 등 강남권 특급 개발호재 ‘눈길’

▶ 최고급 유럽풍 외관 및 마감재로 명품 주거단지 조성, 주거만족도 ‘UP’



수익형부동산 시장에서 전통의 블루칩으로 꼽히는 ‘역세권 오피스텔’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여전히 뜨겁다.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수요가 풍부해 공실 위험이 없는 알짜 오피스텔을 골라야 할 필요성이 더 커졌기 때문이다.

오피스텔은 직주근접을 가장 먼저 따지는 20~30대 젊은 직장인이 주 수요층인 만큼 수도권 등으로 출퇴근이 편리한 역세권을 최적의 입지로 꼽는다. 또 같은 역세권이라 하더라도 걸어서 1분 거리에 지하철역이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를 가장 선호한다.


업계 관계자는 “역세권은 오피스텔 임대 시장에서 수요자들이 가장 먼저 따지는 조건”이라며 “역과의 거리가 곧 보증금, 월 임대료 시세를 결정하는 기준이 된다”고 말했다.

특히 역과의 거리가 멀어 도보로 이용하기 어려움에도 역세권으로 광고하는 단지들도 많기 때문에 실제 사업장을 방문해 직접 눈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다. 주거 편의성이 아파트보다 더 강조되는 오피스텔의 특성상 ‘역세권’은 분양 성패를 좌우할 정도로 중요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오피스텔 광고에서 역세권은 빠지지 않는 키워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역세권 오피스텔은 20~30대 직장인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아 임대수요가 꾸준하기 때문에 경기 침체기에도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거둘 수 있다”며 “초역세권 오피스텔은 대중교통이 편리한 것은 물론 역 주변에 밀집한 쇼핑시설 등 생활편의시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인근 지역에서 가장 높은 임대시세를 나타내는 것이 일반적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초역세권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2호선 삼성역을 걸어서 3분이면 이용 가능한 ‘대치3차 아이파크’가 오는 4월 분양에 나서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대치3차 아이파크’는 서울 강남구 대치동 945-20, 30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15층 1개동 규모로 전용 21㎡~84㎡ 총 207실로 구성된다. 또한 도보 3분 거리에 지하철 2호선 삼성역이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코엑스, 현대백화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대치3차 아이파크’는 풍부한 개발호재로 향후 미래가치가 더욱 기대되는 곳이다. 서울시는 지난 2014년 코엑스~잠실종합운동장 일대를 ‘국제교류복합지구’로 지정해 오는 2025년까지 국제업무, 스포츠, 문화 엔터테인먼트 등이 모두 갖춰진 복합기능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인근 옛 한국전력공사 부지에는 국내 최고 높이의 ‘현대글로벌비즈니스센터’가 구축된다. 이곳에는 약 30여 곳의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가 입주할 예정으로 120만 명의 고용창출효과가 예상된다. 이와 함께 현대백화점그룹도 오는 2019년까지 신사옥을 삼성동에 마련할 계획으로 향후 유동인구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서울의료원, 한국감정원 부지도 관광 및 문화시설로 탈바꿈돼 향후 더욱 뛰어난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국내 최대 규모로 추진 중인 ‘영동대로 지하개발사업’도 순항 중이다. 이 사업은 고속철도(KTX),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를 이용할 수 있는 통합역사와 버스환승센터, 도심공항버스터미널 등이 결합된 광역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선다. 이를 통해 ‘강남 교통의 허브’로써 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탄천공원 등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휴식 및 편의시설도 마련돼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관련기사



◆ 교통,교육,문화 3박자 모두 갖춘 명품단지 ‘대치3차 아이파크’

‘대치3차 아이파크’는 우수한 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다. 지하철 2호선 삼성역이 걸어서 약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다. 또 테헤란로, 영동대로, 올림픽대로 등 주요 간선도로가 인접해 서울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한 것은 물론 시내,광역버스 이용도 편리하다.

여기에 추후 영동대로 지하개발사업이 완료되면 GTX, KTX, 광역버스환승센터 등이 조성돼 경기, 인천, 수도권 이동이 한 번에 가능한 유일무이한 광역교통체계를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및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대치3차 아이파크’는 현대백화점, 코엑스몰을 비롯해 삼성의료원, 잠실운동장, 은행 등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서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앞에는 대명중교, 휘문중?고교 등이 있어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 유럽형 외관 디자인과 고급마감재로 ‘명품 단지’ 조성

‘대치3차 아이파크’는 유럽풍의 고품격 외관 디자인은 물론 고급 마감재 적용으로 유럽의 감성을 담은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내구성과 기능성이 탁월한 강화천연석 적용으로 외부충격에 안정성을 더했고 단열효과, 차음성, 밀폐력 등이 우수하다. 100% 자연성분의 ‘ECO FREE’ 제품으로 천연대리석과 같은 질감을 지니고 있으며 다양한 색상 연출도 가능하다.

미국 환경보호국(EPA)에서 공인한 친환경 재생에너지 기술인 ‘지열 시스템’도 도입된다. 이 시스템은 최고 냉방 50%, 난방 78%까지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친환경 E0 등급의 고급마감재를 사용한 점도 눈에 띤다.

‘대치3차 아이파크’의 모델하우스는 강남구 대치동 995-9번지 아이파크 갤러리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