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대유위니아, '위니아 공기청정기' 초미세먼지 99.2% 제거 성능 입증

대유위니아 ‘위니아 공기청정기’대유위니아 ‘위니아 공기청정기’




위니아 공기청정기 사용전후 비교 초미세먼지 수치 변화위니아 공기청정기 사용전후 비교 초미세먼지 수치 변화


최근 미세먼지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며 마스크 착용과 공기청정기 사용이 필수가 되고 있는 가운데, 대유위니아는 ‘위니아 공기청정기’의 미세먼지 및 유해가스 제거 성능 실험 결과를 20일 발표했다.

대유위니아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 의뢰한 ‘위니아 공기청정기 사용 전후 비교 실험’ 결과 위니아 공기청정기를 사용했을 때 미세먼지 수치와 유해가스 농도가 큰 폭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30㎥ 크기의 실험실에서 20분간 위니아 공기청정기를 사용한 결과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먼지가 99.2% 제거됐다.


이와 함께 밀폐된 공간에서 30분동안 위니아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며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아세트산 △폼알데하이드 △톨루엔 등 유해가스 제거 능력을 실험한 결과 평균 제거율 84%를 기록했다. 특히 시큼한 생활냄새인 아세트산과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톨루엔을 99.5% 이상 제거하며 가장 높은 제거율을 보였다.

관련기사



‘위니아 공기청정기’는 에어클린보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실내·외 공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며 쾌적한 환경으로 관리하는 제품이다. 카본탈취필터와 초미세헤파필터를 탑재해 PM1.0 이하의 미세먼지와 생활악취는 물론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주요 유해물질까지 제거한다.

대유위니아 장부백 연구개발본부장은 “이번 실험을 통해 위니아 공기청정기는 탁월한 유해가스 및 미세먼지 제거능력을 입증 받아 소비자가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으로 거듭나게 됐다”며 “앞으로 더욱 우수한 기능을 가진 제품을 개발해 고객 여러분이 미세먼지 걱정 없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유위니아는 고객들에게 쾌적한 실내 공기를 선사하기 위해 ‘위니아 공기청정기’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대유위니아 SNS채널(인스타그램·블로그·페이스북)을 통해 위니아 공기청정기 사진을 올리거나 추천기능 소개, 가장 선호하는 모델을 댓글로 올리고 #위니아공기청정기 해시태그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김현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