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금강주택, 국내 최대 지식산업센터 금강펜테리움 IT타워 짓는다

동탄테크노밸리 도시지원시설용지 3개 블록 낙찰

연면적 28만여㎡ 국내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 들어설 예정



금강주택(회장 김충재)은 2017년 말 준공을 앞두고 있는 동탄 금강펜테리움IT타워 1차(18-3BL)에 이어 오는 8월 동탄2신도시 내 동탄테크노밸리에 예상 연면적 28만여㎡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인 동탄 금강펜테리움IT타워 2차(14BL)를 분양할 예정이다.

금강주택이 짓는 동탄 금강펜테리움IT타워 2차가 위치한 동탄테크노밸리는 KTX와 SRT를 이용해 서울까지 20분이면 도달가능하고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을 통해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해 국내 기업들의 관심이 높은 지역이다.


또한 동탄테크노밸리가 위치한 동탄2신도시는 동탄1신도시와 더불어 분당신도시의 1.8배 규모인 국내 최대 규모 신도시로 개발 중인데다 수원, 용인, 오산 등 배후인구는 300만 명에 이를 정도여서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기에 최적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

관련기사



금강주택 관계자는 “우리는 그동안 예술품을 빚는 장인정신으로 우수한 품질의 건축물을 공급해 왔다”며 “동탄테크노밸리에 지어질 지식산업센터(금강펜테리움 IT타워)는 국내 최고 명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식산업센터(금강펜테리움 IT타워)에 대한 금강주택의 기술력은 이미 시장에서 검증을 마쳤다. 지난 2008년 성남 금강펜테리움IT타워를 시작으로 당산동 펜테리움IT타워(2009년), 안양 금강펜테리움IT타워(2011년), 동탄 금강펜테리움IT타워(2017년 말 예정) 등 굵직한 사업을 성공리에 진행한 바 있기 때문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