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안철수, 유승민에게 대통령 되면 경제분야 부탁? 심상정도 함께 정부 구성 “꼭 함께할 것”

안철수, 유승민에게 대통령 되면 경제분야 부탁? 심상정도 함께 정부 구성 “꼭 함께할 것”안철수, 유승민에게 대통령 되면 경제분야 부탁? 심상정도 함께 정부 구성 “꼭 함께할 것”




4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를 향해 “제가 당선되면 경제 분야를 부탁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날 안철수 후보는 경북 구미에서 기자들과 오찬 간담회를 하는 자리에서 “공동정부를 할 때 함께 하겠다는 말”이라며 이같이 이야기했다.

“저와 유 후보는 경제정책 같은 경우는 거의 같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라며 “여러 가지 경제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생각이 같다”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유 후보의 ‘칼퇴근’ 공약,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업무지시를 못 하게 하는 것 이런 부분이 마음에 든다”며 “저는 상대방 공약 중에 마음에 드는 것이 있으면 카피하지 않고 내가 하겠다고 한다”고 이야기했다.

관련기사



이어 안 후보는 “과거에 머무르지 않고 미래로 나가는 정치인들이 많다”며 “특히 50대 정치인 중 유승민·심상정 후보, 그리고 남경필·안희정·원희룡 지사, 김부겸 의원 그리고 이재명·박원순 시장 이런 분들은 미래로 함께 우리나라를 전진시킬 수 있는 분들”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철수는 “홍준표(자유한국당) 후보는 대통령은커녕 대통령 후보가 되기에도 부끄러운 인물”이라며 “문재인·홍준표 후보는 과거다. 미래를 여는 첫 번째 대통령, 저 안철수에게 압도적 지지를 보내달라”고 전했다.

이어 “만약 문재인 이기는 게 목표가 아니라 보수의 희망을 만드시는 게 목표라면 유승민 후보를 찍어달라”며 “제가 당선되면 유승민 후보와 꼭 함께할 것”이라고 약속했으며 “만약 진보의 목소리가 더 커지는 게 좋다는 분들은 심상정 후보를 찍어달라”며 “제가 당선되면 심상정 후보에게도 개혁공동정부 참여를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박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