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19대 대통령 취임식, 文 "국민 여러분의 위대한 선택"

19대 대통령 취임식, 文 “국민 여러분의 위대한 선택”19대 대통령 취임식, 文 “국민 여러분의 위대한 선택”




19대 대통령 취임식이 10일 진행됐다.


오늘 12시 제19대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선서 행사가 국회 로텐더홀에서 진행되었다. 취임 선서 행사에는 주요 정당대표와 국무위원 그리고 군지휘관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메웠다.

이날 문 대통령 내외는 주요 인사들과 인사를 마친 뒤 단상에 올라 국민의례를 진행한 후 국군교향악단의 연주에 맞춰 함께 애국가를 제창했다.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했다.


이후 문 대통령이 취임 선서를 하며 정식 대통령으로서 취임하며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민여러분 감사합니다 국민 여러분의 위대한 선택에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라고 운을 뗐다.

관련기사



이어 문 대통령은 “국민 모두의 대통령이 되겠다”며 “대한민국이 다시 시작합니다. 함께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라며 약 15분 가량의 취임사를 마쳤다.

현재 국정 상황을 감안하여 약식으로 취임 선서 행사를 끝낸 문 대통령은 청와대로 이동해 청와대 앞 분수대 삼거리에서 열릴 예정인 주민 환영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후 오후 2시 30분 청와대 춘추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국무총리와 국정원장, 대통령비서실장, 대통령경호실장 인선을 발표한다.

[사진=MBN 뉴스 화면 캡처]

김상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