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무상옵션, 중도금 무이자까지 되는 아파트 어디?

- 무상옵션,중도금 무이자 등 다양한 혜택으로 부담 줄인 아파트 인기

-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 구성된 '안성 공도 서해그랑블' 수요자들 관심



올해부터 확대 시행되고 있는 중도금 집단대출 규제와 미국 금리인상 소식으로 주택담보대출 이자율 상승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중도금 무이자 아파트에 대한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실 수요자들에게 부담으로 작용하는 중도금 대출 이자를 없앨 뿐 아니라, 낮은 계약금, 무상옵션까지 갖춘 합리적인 가격의 아파트들이 속속 등장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중도금무이자는 실제 분양가를 낮춰주는 효과를 볼 수 있어 더욱 인기다. 예를 들어 1억원 중도금 대출을 받을 경우(이율 3% 가정) 1년이면 300만원, 2년이면 600만원이나 절약 할 수 있는 셈이다.


안성 공도에 들어서는 서해그랑블은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를 도입해 초기비용 부담을 줄였으며, 여기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까지 제공해 사실상 분양가 인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실제로 ‘안성 공도 서해그랑블’은 주변 상품과 비교해 최대 795만원 저렴한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추고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전용 59㎡ 가구를 대상으로는 발코니 확장까지 무상으로 제공해 저렴한 가격으로 더 넓은 공간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안성 공도 서해그랑블’은 10개 동 지하 2층~지상 28층, 전용 59㎡~72㎡, 총 976가구의 대규모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로 최근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단지가 구성됐다.


전 가구 4베이 특화설계로 환기와 통풍이 좋고 남향구조로 채광 및 일조권 또한 우수한 설계를 갖췄다. 각 공간별로 발코니가 별도로 따라 붙는 만큼 발코니 확장 시 대폭 넓어진 실사용 면적을 제공할 전망이다.

관련기사



이 외에도 단지가 위치하고 있는 안성 공도는 안성과 평택, 수도권과 충청권을 아우르는 사통팔달 지역으로 편리한 교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경부고속도로와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및 38번 국도 등으로 진입이 용이해 안성 시내와 인근 평택으로의 빠른 출퇴근과 이동이 가능하며, 제2경부고속도로(2025년 예정)와 공도IC(예정), 도시철도 평택안성선(양기역) 계획이 맞물려 있어 더욱 우수한 교통환경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안성시 공도읍은 평택과 인접해 있고, 세계 최대규모로 들어설 삼성전자 반도체 평택단지와 쌍용자동차 공장, 평택 종합 물류단지, 지제역 등과 가까워 직주근접 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다. 여기에 공도 IC(가칭)까지 들어서게 되면 인근지역뿐 아니라 서울까지도 1시간 이내로 접근이 가능한 최고의 교통환경까지 갖추게 된다.

더불어 단지 앞에 롯데마트 안성점과 롯데시네마가 위치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문기 초등학교가 단지 옆에 위치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교육 인프라까지 갖췄다. 또한 단지 인근에 대규모 공원까지 들어설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견본 주택은 현재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양기리 현장 인근(문기초등학교 후문 옆)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