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동부라이텍, LED 방폭등 신제품 출시

150lm/W 광효율로 메틸할라이드(MH) 250W 대체, 에너지 78% 이상 절감

낮은 발열 온도로 방폭 관련 최고 안전등급 T6 획득

산업용 LED조명 풀 라인업 갖춰

동부라이텍 비점화방폭등동부라이텍 비점화방폭등




산업용 LED조명 전문기업인 동부라이텍은 기존 메탈할라이드(MH) 조명을 대체할 수 있는 고효율 비점화 LED 방폭등 55W, 70W, 100W급 3종을 신규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방폭등은 석유, 가스, 화학공장과 같이 폭발 위험이 높은 장소에서 사용되는 LED조명으로 위험수위가 높은 장소에서 사용되는 내압 방폭등과 상대적으로 위험수위가 낮은 장소에서 사용되는 비점화 방폭등으로 나뉜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150lm/W의 최고수준 광효율을 구현해 메탈할라이드에 비해 78% 이상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특히 알루미늄 바디와 효율적 방열설계기술을 적용, 광폭안전등급(T-Code) 관련 최고등급인 T6를 획득했다.

관련기사



또 타사 제품에 비해 무게중심 설계가 잘돼 있어 진동에 강하며, 20% 이상 경량화된 6.7kg의 컴팩트한 구조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설치할 수 있다. 벽부형 3종, 천정형, 팬던트형, 정션박스형, 스위벨형 등 총 8가지 설치방식으로 다양한 위치에 설치할 수 있다. 특수 도장 및 서지보호기능(6kV)을 적용, 염해 및 오염에 대한 내부식성과 전기적 안정성을 향상시켜 열악한 외부 환경에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동부라이텍 관계자는 “산업조명 분야의 선두기업으로서 이번 비점화 LED 방폭등까지 제품 라인업 확장함으로써 산업용 LED조명 관련 풀 라인업을 갖췄다”며 “향후 고출력 LED조명과 옥외용 조명을 포함해 산업용 조명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희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