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맛집’ 식신의 맛집 배달 브랜드 식신 히어로가 주류 배송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식신 히어로는 줄 서서 먹는 유명한 맛집을 집으로 배달하는 서비스로, 서비스 오픈 1년 만에 강남;서초, 일산, 노원 지역으로의 확장에 이어 최근 플레이팅, 셰프런 등과 제휴를 통해 인기 맛집 배달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번 주류 배달의 경우 강남 서초 지역의 주류 판매가 가능한 매장에서 소주, 맥주, 증류주, 사케 등 다양한 종류의 주류가 등록됐다. 목포집, 보물선, 헬로피쉬 역삼점, 마왕족발 삼성점 등 다양한 음식점에서 주류 배달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해당 매장에서 주문 시 음식과 함께 주류를 선택해 결제하면 집에서 편하게 함께 받아볼 수 있다.
그동안 배달 앱을 통한 주류 판매는 금지됐지만, 현실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지적이 잇따르자 지난 7월 관련 고시를 개정하면서 합법화가 된 바 있다. 단, 식신 히어로는 청소년의 무분별한 주류 배달을 막기 위해 안전 수단을 갖췄다. 식신 히어로에서는 주류를 주문 시 휴대폰 통신사 인증을 거친 후, 라이더가 배달을 갔을 때 신분증을 제시해야만 주류를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2단계 과정을 거치게 된다. 더 즐거운 식사를 위해 다소 번거롭지만 안전한 절차를 만들었다는 의견이다. 이를 위한 라이더 교육도 이미 완료했다.
한편 식신 히어로는 수제 맥주 브랜드 ‘아크(ARK)’를 맛볼 수 있는 ‘아크펍’과 배달 제휴를 맺고 자사 고객에게 수제 맥주를 배달한다. 아크에서는 풍부한 거품과 향긋한 바나나 향이 일품인 독일 밀맥주인 ‘아크 클래식’과 오렌지 껍질, 생강 등을 스파이스로 사용한 화이트 에일 ‘허그 미’, 진한 몰트향이 매력적인 IPA ‘비 하이’, 크리미한 거품과 은은하게 퍼지는 로스티드 몰트 향이 환상적인 스타우트인 ‘블랙스완’까지 4종류의 수제 맥주를 맛볼 수 있다. 식신 히어로는 이번 제휴를 기념하여 아크펍에서 2만원 이상 주문시 18,000원 상당의 베이컨&갈릭 맥앤치즈 메뉴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2주간 진행한다.
식신히어로는 배달지역을 송파, 강동, 강서, 용산 등 서울 주요지역으로 점차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식신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웹사이트(www.siksinhot.com)로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