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이 다구간 항공권 탐색 및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라이트그래프를 인수하고 맞춤형 자유여행을 위한 항공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플라이트그래프는 저렴하게 다양한 여행지를 경유하길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맞춤형 항공권 검색 서비스다. 또한 플라이트그래프에서 추석연휴, 여름휴가, 유럽, 일본 등의 해시태그를 선택하면 관련된 항공권을 추천해준다. 객이 원하는 지역을 설정, 원하는 일정과 가장 유사한 일정의 항공권을 손쉽게 찾을 수 있으며 이 기능은 빠르면 5월 중에 티몬에 적용될 계획이다. 더불어 항공권 검색 고수들이 찾아놓은 황금노선을 따라서 예약할 수 있게 돕는 기능인 팔로우온도 플라이트그래프만의 독특한 서비스이다. 플라이트그래프에서 팔로우온을 클릭하면 세계지도가 펼쳐진다. 세계지도에서 원하는 해외 여행 목적지를 누르면 다른 사람이 예약한 항공권의 여정과 예약금액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강준 티켓몬스터 멀티비즈 그룹장은 “플라이트그래프가 보유한 항공권 큐레이팅 서비스는 국내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매우 드문 기술”이라며 “티몬은 직항 항공권은 물론 다구간 항공권에서도 자유여행객이 만족할 수 있는 조합을 제공해 혁신적인 여행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