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오늘의 종목] SK하이닉스, 도시바 무관하게 실적 상승 이어갈 것

최근 SK하이닉스(000660)가 도시바 메모리반도체 사업부 인수에 참여한다고 공시했지만 무리한 투자를 하지는 않을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KB증권은 22일 SK하이닉스에 대해 “시장의 우려와 달리 SK하이닉스는 도시바 메모리반도체 사업부 인수에 EBITDA(상각전영업이익)을 벗어나는 무리한 투자를 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만6,000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지난 19일 “도시바로부터 분할되는 메모리반도체 사업의 경영권 지분인수와 관련해 컨소시움 파트너와 함께 최종 입찰에 참여한다”고 공시했다. SK하이닉스·베인캐피털 컨소시엄은 특수목적회사 (SPC)를 설립하여 도시바 메모리 51% 이상의 지분을 인수하되 도시바 메모리의 경영진 및 도시바도 지분 인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인수안을 제시하였으며, 일본 민관펀드 산업혁신기구(INCJ)에게도 공동 출자를 타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남대종 KB증권 연구원은 “SK하이닉스·베인캐피털 컨소시엄이 제시한 가격은 1조엔 초반으로 브로드컴 2.2조엔, KKR 컨소시엄 1.8조엔, 홍하이 약 3조엔보다 적으나, 51%의 지분을 고려한다면 브로드컴과 KKR 컨소시엄이 제시한 금액과 유사한 수준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남 연구원은 “SK하이닉스가 무리한 투자를 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며 “도시바 메모리 인수 여부에 관계 없이 메모리 반도체 업황은 호황이 지속되고 분기 실적도 상승 흐름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지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