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오늘의 종목]LS산전, 정부 에너지 정책 변화에 주가 상승 기대감

LS산전(010120)이 정부의 신재생 에너지 정책 기조에 주가 상승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키움증권은 23일 LS산전이 2·4분기부터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 증가폭이 확대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6만8,000원으로 올렸다. LS산전은 1·4분기 호실적에 이어 2·4분기 영업이익도 추정치(402억원, YoY 26%)에 부합하며 순항할 것으로 예상됐다. 연간 영업이익 전망치도 1,656억원(YoY 33%)으로 상향됐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새 정부의 에너지 정책 변환은 LS산전의 신재생에너지, 스마트 그리드, 직류형 전력기기 사업에 우호적”이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스마트팩토리를 중심으로 LS산전의 역할이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김 연구원은 “실적 개선을 이끌고 있는 전력인프라의 수주 호조세가 이어지고 있고, 융합 사업부는 Risk 관리가 이뤄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관련기사



LS 산전 실적 개선의 핵심은 국내 고압차단기(GIS) 수주 호조다. 김 연구원은 “실적 개선의 주역인 전력 인프라는 국내 고압차단기 수요가 호조를 보이면서 하반기 실적 전망도 밝아진 상황”이라며 “자동화솔루션은 대기업 패키지 시장 공략 성과가 확대되며 수익성이 동반 향상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경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