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라는 직업은 그 어떠한 직업보다 숭고한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FP는 고객의 인적·물적 자산을 보호하고 고객의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하는 직업입니다. 고객이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직업입니다. 재무컨설팅을 해드린 가정이 재정적으로 안정되고, 갖은 위험으로부터 보호를 받아 고객으로부터 감사 표시를 받을 때는 FP로서 자긍심을 느낍니다. 고객의 성장이 저의 발전이고 성공임을 믿기에 더욱 치열하게 FP의 삶을 살아갈 것입니다.
FP의 활동으로 사회가 더 긍정적으로 변하는 미래를 꿈꿔보기도 합니다. 컨설팅을 통해 위험에 준비된 가정이 많아질수록 사회는 더 건전해질 겁니다.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FP가 많을수록 보험의 가치는 확산 되고 보험산업은 발전하며 결국 우리 사회는 더욱 밝아질 것이라 확신합니다.
서경참보험인대상 수상을 FP로서의 삶에 2막을 시작하는 터닝포인트로 삼고자 합니다. 고객에게 진심을 다하고 고객을 가슴으로 품으며 고객들의 삶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겠습니다. 무관심과 ‘어떻게든 되겠지’라는 막연한 생각으로 은퇴 후 인생의 각종 위험에 대해 준비를 망설이는 고객은 없는지 더 꼼꼼히 관심을 갖고 보겠습니다. 지금까지 꾸준히 실천해 온 어려운 소외계층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도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
또한 FP이기에 앞서 팀원들을 관리하는 팀장으로서 참보험인 양성을 위한 교육에도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후배와 동료들이 보험의 진정한 가치를 고객에게 전파하는 참된 FP의 길을 걸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재무설계·은퇴설계·고객응대 등 양질의 교육 콘텐츠 개발에 힘을 쏟을 생각입니다.
앞으로도 여러 어려움이 있을 수 있겠지만 ‘서경참보험인대상’을 수상하며 가졌던 마음가짐을 되새기면 얼마든지 헤쳐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 상을 받을 수 있도록 저의 성장과 발전에 항상 응원해 주시는 한화생명 임직원과 FP 동료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