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S머니] 하나금융 '스마트 홍보대사' 발대식

30일 을지로 KEB하나은행 본점 강당에서 열린 ‘제9기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 발대식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두번째줄 가운데)이 대학생들과 함께 “행복한 금융 전파”를 외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30일 을지로 KEB하나은행 본점 강당에서 열린 ‘제9기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 발대식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두번째줄 가운데)이 대학생들과 함께 “행복한 금융 전파”를 외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제9기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스마트 홍보대사는 금융권에서 유일한 그룹 차원의 대학생 대외활동이다. 이번 제9기 홍보대사는 60명을 선발했으며 오는 8월 말까지 활동한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금융지주·은행·증권·카드·보험 등 다양한 금융 업무를 체험하며 하나금융그룹 경영슬로건인 ‘행복한 금융’을 전파하는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한다.


이들은 활동 기간 중 △사회공헌 활동 △그룹과 관계사 최고경영자(CEO)와의 대화 △새로운 금융 아이디어 제안 △관계사 탐방 △임직원 멘토링 △온라인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수료 예정자 전원에게는 하나금융그룹이 진출했거나 진출 예정인 국가의 현지 탐방과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기회도 제공한다. 우수 수료자에겐 장학금과 함께 하나금융그룹 관계사 인턴과 공채 지원 시 우대 혜택을 부여한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제9기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들이 ‘행복한 금융’을 몸소 체험하고 실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들의 활동은 20대를 위한 하나금융그룹 브랜드 ‘영하나’ 홈페이지를 비롯한 다양한 공식 온라인 채널을 통해 게재될 예정이다. 또한 이들은 활동 수료 후에도 그룹에서 개최하는 홈커밍데이를 통해 홍보대사 출신 하나금융그룹 선배와 다른 기수 홍보대사와의 만남을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다.

조권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