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혼밥하면 비만 가능성 커...비만클리닉에서 건강하게 다이어트하세요



최근 1인 가구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1인 가구를 위한 다양한 상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또 '혼밥', '혼영'이라는 새로운 용어들도 생겼는데, 이 중에서도 평소 '혼밥'을 즐기는 사람이 있다면 비만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는 사실을 미리 염두에 두는 것이 좋다.

만병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는 비만은 소비할 수 있는 에너지에 비해 많은 영양소를 섭취했을 때 발생한다. 그런데, 혼밥을 할 경우엔 대개 고열량 인스턴트 식품을 선택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이나 TV 시청을 함께 하는 경우가 많아 본래 양 보다 많이 먹는 경우가 많아져 보다 더 쉽게 비만이 될 수 있다.


그렇다고 무작정 다이어트를 실천하는 것이 좋을까? 무리한 운동이나 원푸드 다이어트 등은 체내 균형을 깨뜨려 각종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혼밥을 할 수 밖에 없는 1인 가구라면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인천비만클리닉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오히려 더 현명하다고 볼 수 있다.

연세모벨르 인천 구월점 정은아 원장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다이어트의 정석은 꾸준한 운동, 식습관 조절이 대표적이지만 1인 가구 대부분은 시간적 여유가 부족해 이러한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기 쉽지 않은 경우가 많다."며 "만약 효과적이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1인 가구가 있다면 인천비만클리닉을 방문해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연세모벨르 인천비만클리닉에서는 1인 가구의 효과적이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기 위해 카복시, 지방분해주사, HPL, 냉동지방분해, 윤곽주사 등과 같은 여러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중 카복시는 몸에 무해한 이산화탄소 가스를 주입해 지방세포를 직접적으로 파괴해 체외로 배출시키는 시술로 비교적 짧은 시술 시간 안에 몸매 관리와 함께 튼 살, 피부 탄력, 흉터까지 개선할 수 있다. 이어서 지방분해주사 역시 군살을 효과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데, 이는 지방 분해 약물을 직접 주사해 원하는 곳의 군살 제거에 효과적이며 셀룰라이트와 피부 탄력 개선이 가능하다. 이 두 가지 시술을 인천비만클리닉에서는 저주파 시술을 함께 진행해 그 효과를 더 업그레이드 시키고 있다.

이외에도 수술을 하지 않고 짧은 시술 시간 안에 원하는 부위의 지방만 차갑게 얼려서 배출할 수 있는 냉동지방분해 시술 역시 1인 가구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적용 가능하다.

연세모벨르 인천 구월점 정은아 원장은 "혼밥은 혼자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어 여유로운 식사가 될 수 있지만 스마트폰이 함께하는 혼밥이라면 비만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밖에 없다는 점을 꼭 기억해야 한다."며 "건강한 몸을 위해 다이어트 역시 건강하게 해야 한다는 점도 잊지 않아야 한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