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서울경제TV] 이색적인 은행 예·적금 눈길 끄네



[앵커]


최근 은행에서 이색적인 예·적금 상품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상품마다 타깃으로 하는 대상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앵커리포트입니다.

[기자]

은행들이 높은 금리와 편리성을 무기로 등장한 인터넷전문은행에 대응해 이색 상품을 출시하며 고객 확보에 나섰습니다.

특히 상품마다 특징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습니다.


KEB하나은행의 ‘Movie정기예금’은 오는 28일 개봉하는 영화 ‘군함도’의 흥행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군함도의 관객수가 500만명 미만이면 연 1.50%, 500만명 이상이면 연 1.55%, 1,200만명 이상이면 연 1.65%의 금리를 줍니다.

관련기사



NH농협은행의 ‘NH더좋은맘 적금’은 임신, 출산, 다자녀 엄마를 대상으로 최대 연0.9%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가입 중 임신 또는 출산하거나 3자녀 부모가 되면 각각 연0.1%포인트, 연0.2%포인트, 자녀명의로 어린이적금을 들면 0.3%포인트, 적금 가입일부터 만기 전월말까지 농협 국민·아이행복카드로 200만원 이용시 0.3%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우리은행의 ‘우리톡톡미즈통장·적금’ 역시 주부고객에게 은행수수료를 면제하고 적금금리를 최대 0.3% 우대해줍니다.

KEB하나은행의 ‘셀프 기프팅 적금’은 자신에게 선물하는 기쁨을 키워드로 재미를 곁들인 상품입니다. 기본금리 연1.1%에 우대금리 최대 연1.8%포인트를 포함하면 최고 연2.9% 금리를 제공합니다.

온라인 뱅킹에서 자신이 선택한 선물 이미지 퍼즐을 4개월간 한달에 하나씩 완성하면 최대 연1.0%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제공됩니다. 여기에 신규 고객 및 온라인 예적금 추가 가입시 연 0.5%포인트, 친구에게 추천시 연 0.3%포인트 등 우대금리가 가산됩니다.

우리은행의 ‘위비Life@ G마켓ㆍ옥션 팡팡적금’은 G마켓·옥션에서 월 2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다음 달 연 1%포인트의 금리우대 쿠폰을 받습니다. 기본금리 연1.5%에 각 쇼핑몰마다 월 1회씩, 5회까지 적용되는 우대금리 5%포인트, 우리은행 첫 거래 고객 등일 경우 연0.5%포인트를 포함하면 최고 연7%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H농심-농부의마음 통장·적금’은 NH농협 채움신용카드·체크카드로 결제한 농업 경제사업장 이용 실적이 월평균 15만원 이상인 경우 은행수수료를 면제하고, 최고 연 0.4%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영상편집 소혜영]

양한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