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머니+ 이상품어때요] IBK기업은행 '디지털 특화 서비스 3종세트'

ARS 외화송금에 간편 송금·계좌개설 휙 서비스까지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특화서비스 3종 세트를 최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3종 세트는 전화 한 통만으로 간편하게 해외송금을 제공하는 ‘자동응답시스템(ARS) 외화송금’, 국내 간편송금 중 최대인 300만원 이용한도의 ‘휙 서비스’, 영업점 방문 없이 24시간 365일 언제나 내가 원하는 번호로 계좌를 만드는 ‘IBK 휙 계좌개설’ 등이다.


ARS외화송금 서비스는 공인인증서와 보안매체 없이도 전화 한 통만으로 간편하게 이용하는 서비스다. 장년층, 외국인 고객들은 외화송금에 불편함이 있었지만, 이제 한 번만 송금정보를 등록하면 이후에는 ARS를 통해 손쉽게 외화송금을 처리할 수 있다.

관련기사



휙 서비스는 인터넷전문은행의 간편송금에 대응해 더 빠르고 강력하게 업그레이드 됐다. 공인인증서나 OTP 없이 6자리 간편 비밀번호만으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휙 서비스는 지난 28일부터 송금 이용한도가 1일 5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대폭 상향됐다. 또 8월 1일에는 고객이 기억하기 쉬운 휴대폰번호로 손쉽게 모바일에서 계좌를 만드는 ‘IBK 휙 계좌개설’ 앱이 출시된다. 기존 비대면 계좌개설 앱인 ‘헬로 i-ONE아이원’을 개편해 최초 계좌개설 뿐 아니라 스마트뱅킹, 체크카드 가입까지 가능하다.

이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