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조폐공사, ‘2017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선정

교육부·인사혁신처 공동 공인 정부 인증마크 획득

한국조폐공사가 교육부와 인사혁신처로부터 ‘2017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으로 선정됐다.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는 정부가 인적자원개발 및 인적자원관리의 모범적 기준을 정하고 이를 달성한 우수기관을 선정?인증함으로써 각 기관의 인적자원개발과 관리에 대한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조폐공사는 서류 및 현장 등 2차례의 심사를 거쳐 교육부와 인사혁신처 공동 공인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조폐공사는 심사에서 인적자원관리(HRM)와 인적자원개발(HRD)이 체계적으로 연계돼 운영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능력중심 열린채용 및 성과목표 관리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직원들의 직무역량 및 자기계발을 적극 지원하고 여러 학습조직 운영을 통한 현장 개선활동 등으로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관련기사



조폐공사는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정부 인증 로고를 향후 3년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한빈 조폐공사 관리처장은 “앞으로도 능력 중심의 열린 일자리 채용과 직원 역량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며 “공공부문 인적자원관리 분야를 선도적으로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