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휴(休)테크가 뜬다! 세컨하우스 제주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



도심의 인프라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세컨하우스가 등장하면서 휴양지 인근 부동산을 활용해 재테크하는 ‘휴(休)테크’가 인기를 끌고 있다. 휴테크 상품은 3040세대는 휴양용으로, 5060세대는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노후 대비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휴테크 상품은 세컨하우스다. 일반적으로 세컨하우스는 주로 주거 편의시설이나 임대를 하기 때문에 도심과의 접근성이 중요하다. 여기에 더해 유명관광지나 스키장, 골프장 등의 여가 시설이 인접하면 활용성은 더욱 높아진다.

평소 가족들과 여가를 즐기다가 성수기에는 단기임대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소유주는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수요자는 콘도나 펜션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곳에서 휴가를 보낼 수 있어 일거양득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대표적인 세컨하우스로 ‘중문 코아루 더 테라스’가 꼽힌다.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동 1538번지에 들어서는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는 지하 1층~지상 4층으로 공급되며 전 세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 85㎡ 이하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이 단지는 서귀포 신도심과 차량 15분 거리로 접근성이 높고 관광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어 가치 높은 단지로 평가 받고 있다.

관련기사



제주도 관광산업의 핵심 중문관광단지와 인접한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는 천제연 폭포, 색달해변, 중문요트장 등 유명 관광지가 집약돼 세컨하우스로서의 임대 수익 또한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제주도 최대 규모인 특급 관광호텔 ‘부영복합리조트’의 추가 건립이 예정돼 있어 눈길을 끈다. 오는 2019년까지 호텔 4개 동과 ‘부영랜드(워터파크, 승마장, 면세점, 카지노)’가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며, 이에 따라 일대 부동산 시장도 관광 성수기에 구애 받지 않고 호황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제주 천혜의 환경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는 자연친화적 열린 단지배치로 중문천을 비롯한 중문 앞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파노라마 조망권을 확보했다. 여기에 더해 각각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이용 가능한 독립된 넓은 테라스와 세대별 발코니 확장, 최상층 세대를 위한 복층까지 제공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현재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는 중도금 60% 무이자와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견본주택은 제주시 이도2동 67-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