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KTB운용, 4차산업 관련 목표전환형 펀드 출시

6개월 내 누적수익률 5% 달성 시 채권형으로 전환, 1년 시점에 상환

4차산업펀드의 수익성과 목표전환형펀드의 안정성을 모두 갖춘 상품



KTB자산운용은 가입 후 6개월 내 누적수익률 5% 도달 시 채권형으로 전환해 1년 시점에 상환하는 ‘KTB글로벌4차산업1등주목표전환형증권투자신탁제1호’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판매사는 KB국민은행, KB증권, NH농협은행 3곳으로 11일부터 15일까지 한시적으로 투자자를 모집한다.

이 펀드는 미국 등 해외시장에 상장된 4차산업 관련 15개 내외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채권형펀드 전환 후에는 채권ETF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6개월 이전에 목표수익 달성 시 전환일로부터 1년 시점에, 6개월 이후 달성 시 운용전환일부터 6개월 후 시점에 상환한다.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의 자문을 받으며 최종 종목선정 및 리밸런싱 등을 KTB자산운용에서 담당한다.


펀드운용역인 권정훈 KTB자산운용 멀티에셋투자본부 본부장은 “인공지능, 자율주행, 5G, 빅데이터, 클라우딩 블록체인 등 4차산업 내 핵심적인 기술이나 시장 지배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글로벌 선도기업에 압축 투자하는 펀드”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A클래스 기준, 최초설정일부터 6개월까지 선취판매수수료 1%, 총 보수는 연1.44%이다. 6개월 후부터 투자기간별로 보수가 낮아지며, 환매수수료는 없다.

상품 가입 문의는 KB국민은행, KB증권, NH농협은행 전 영업점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영업점 및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호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