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오늘의 종목]SK케미칼, 지주사 전환·기업분할 이전 매수 추천

골든브릿지증권은 14일 SK케미칼(006120)에 대해 “지주사 전환과 기업분할 이전에 매수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밝히며 목표주가 9만원,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하태기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SK케미칼이 SK그룹에 속하지만 지분은 완전 분리되어 있다. 사업구조는 자체사업(그린케미칼+생명과학)과 자회사 사업(LPG가스 및 부대사업, 기타 자회사)으로 나누어진다”며 “따라서 자체 사업과 지주사 역할이 같이 있어 기업가치 평가가 어렵고 복잡하고, 독립된 지주사와 자회사로 분할되면 지배구조가 투명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업분할 이후 자회사 가치 재평가, 분할 이후 합산 시가총액이 클 전망”이라며 “SK케미칼의 자체 및 자회사 사업은 화학, 가스 등이 주류지만 생명공학, 풍력발전, 도시재개발 등 성장사업이 많아 기업분할 후 구조를 짜기에 따라서는 각 사업이 재평가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현재는 SK케미칼과 SK가스 매출에 가려 빛을 보지 못하던 사업이 지주사 전환 시 기업가치 평가에서 주목을 받을 수 있으며, 개별기준 영업실적 전망도 긍정적이라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하 연구원은 “SK케미칼의 주가는 올해 6월 21일 기업분할 발표 후 단기 급등했다가 다시 분할발표 이전 수준으로 하락했다. 적정주가는 자체사업가치와 자회사 지분가치를 반영, 9만원으로 평가된다”며 “기업분할 기일(오는 12월 1일)에 근접할수록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업분할을 위한 거래정지 이전까지가 매수 타이밍”이라고 강조했다.

조양준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