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세종시 핵심 상권 위치 ‘세종 아이콤스타시티’ 분양









8.2 부동산 대책에서 세종시가 투지기역 및 투기과열지구로 지정이 되어 세종시 주택시장의 투자 움직임이 주춤해지고 있다. 또한 아파트 전매제한 대출규제, 청약조건강화 오피스텔 전매요건까지 강화되면서 투자자들은 8.2 부동산 규제에서 벗어난 상가 또는 오피스텔 등의 부동산을 알아보고 있다.

부동산 규제와 지속적인 금리동결로 은행 금리로는 만족하지 못하는 자금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얻을수 있는 부동산 상가시장을 살펴보는 것이다. 특히 상가는 입지와 유동인구가 많은 핵심 상권은 안정적인 임대시세가 형성이 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세종 아이콤스타시티는 세종시 3-3생활권 C12-1 블록에 지상1층~8층 근린생활시설과 도심형생활주택으로 이루어진 단지를 공급 중에 있다.

관련기사



단지의 앞쪽으로는 BRT정류장과,환승주차장이 있어 세종시내 전역이 20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하며 세종~대덕테크노밸리, 대전시 중심부까지도 20분이내로 이동이 가능하다.또한 대전지하철1호선 연장선(예정)과 KTX역사신설(예정), 서울~세종간 고속도로(2025년 완공예정) 등이 예정돼 있어 대중교통여건을 갖춘 교통의 요충지이다.

또한 상업시설 인근으로 세종국책연구단지, 한국법제연구원, 한국개발연구원(KDI) 등의 연구시설과 세종시청, 세종시교육청 등 행정업무시설도 가까워 1만여명 규모의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또한 단지 앞쪽으로 세종지방법원 및 세종지방검찰청이 예정되어 있는 법원 부지가 있으며 다수의 법조관련 업체들도 입주를 앞두고 있어 풍부한 잠재수요고객도 확보가 가능하다.

한편, 세종 아이콤스타시티는 이러한 검증된 입지임에도 불구하고 보다 확실한 투자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사업주체에서 1년간 임대 보장을 제공하고 있다. 입점 예정일은2018년03월이며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61-1 아이콤스타시티 에 위치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