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김정은 “전력화 실현, 끝장을 보아야 한다”

김정은 “전력화 실현, 끝장을 보아야 한다”김정은 “전력화 실현, 끝장을 보아야 한다”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핵무력 완성 종착점에 거의 다다른 만큼 끝장을 보아야 한다”고 말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김정은 동지께서 중장거리 전략 탄도로켓 ‘화성-12형’ 발사훈련을 또다시 현지에서 지도했다”며 “이번 로켓 발사훈련은 최근 우리에 대한 군사력 사용을 떠들어대고 있는 미국의 호전성을 제압하고 신속하고 강력한 군사적 대응으로 맞받아치기 위한 공격과 반공격 작전 수행능력을 더욱 강화해 핵탄두 취급질서를 점검하고 실전적인 행동절차를 확정할 목적 밑에 진행됐다”고 전했다.

이어 “최고 영도자 동지께서 발사장에 도착해 ‘화성-12형’ 발사계획과 준비 정형을 료해(점검)하시고 발사 명령을 내렸다”며 “순간 그 어떤 광란에도 굴함없이 전진하는 주체조선의 기상인양 화성-12형이 눈부신 섬광과 장엄한 폭음으로 온 행성을 뒤흔들며 창공높이 치솟아올랐다. 발사된 탄도로켓은 예정된 비행궤도를 따라 일본 홋카이도 상공을 통과해 태평양 해상의 설정된 목표 수역에 정확히 떨어졌다”고 밝혔다.


김정은은 “중장거리전략탄도로켓 화성-12형의 전투적성능과 신뢰성이 철저히 검증되고 운영성원들의 실전능력도 흠잡을데없이 완벽하다. 화성-12형의 전력화가 실현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모든 훈련이 이번과 같이 핵무력 전력화를 위한 의미 있는 실용적인 훈련으로 되도록 하며 각종 핵탄두들을 실전 배비(배치)하는데 맞게 그 취급질서를 엄격히 세워야 한다”며 “로켓의 현대화, 첨단화와 운영수준을 보다 높은 단계로 발전시켜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또 “우리의 최종목표는 미국과 실제적인 힘의 균형을 이루어 미국 집권자들의 입에서 함부로 우리 국가에 대한 군사적 선택이요 뭐요 하는 잡소리가 나오지 못하게 하는 것”이라며 “미국이 감당하지 못할 핵반격을 가할 수 있는 군사적 공격능력을 계속 질적으로 다지며 곧바로 질주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군 당국에 따르면 북한은 전날 오전 6시57분쯤 일본 상공을 지나 북태평양 해상으로 비행거리 3700여km, 최대고도 770여km의 불상 탄도미사일 1발을 발사했다

[사진= 연합뉴스]

이정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