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볼부터 턱라인 하트라인윤곽술… 얼굴 작아지는 리프팅 시술은?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라고 했던가. 갸름하고 작은 얼굴이 미인의 기준으로 떠오르고 있다. 볼륨 있는 볼과 V라인의 매끈한 턱선을 가진 입체적인 얼굴을 일컫는 ‘하트페이스’는 동안의 기준이기도 하다.

하지만 얼굴 라인은 후천적인 노력으로 완성하기 어려운 부분이다. 20대부터 서서히 진행된 노화로 피부 탄력이 사라지고 피부가 아래로 처지고 늘어지기 시작했다면 매끈하고 아름다운 얼굴 라인과는 더욱 멀어지고 만다. 쑥 꺼진 볼살을 채우고 늘어진 턱 선을 되살리고 싶다면 실 리프팅과 필러가 도움이 될 수 있다.


필러는 꺼진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물질을 채워 넣어 볼륨감을 회복시켜주는 시술이다. 시술 시간이 짧고 별도의 입원 치료가 필요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시술 후 붓기나 멍이 남지 않아 바로 일상 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높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필러는 히알루론산 필러로 피부 주입 시 이물감이 적고 부작용이 생겼을 때 재수술이 가능하다. 그러나 유지기간이 짧다는 단점이 있다. 최근 각광 받고 있는 하이알 필러는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원료를 사용해 안전하며 시술 후 자연분해를 늦춰 기존 필러의 단점이이었던 지속력을 강화했다. 또 입자의 크기를 낮춰 주입 후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만들 수 있으며, 친수성이 높아 볼륨은 물론 수분충전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최대 1시간 가량의 시술 시간과 마취크림을 통한 간단한 시술로 부담 없는 시술이 가능하다.


실 리프팅은 실을 피부 진피층에 삽입해 피부를 당겨주는 방법으로 시술 시간이 짧은 것이 장점이다. 피부 속에 삽입한 실은 시간이 지나면 녹아 사라지기 때문에 2차 시술이 필요 없다.

관련기사



부산 리프팅으로 유명한 브이엘의원의 VL하트라인 윤곽술은 필러와 실 리프팅, PRP자가혈을 병행해 작고 입체적인 하트페이스를 만들어 주는 시술이다. 우선 하이알 필러로 부족한 볼륨을 채워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들고 실 리프팅으로 전체적인 얼굴 라인을 디자인해준다. PRP자가혈은 피부재생을 돕고 피부 탄력을 개선해 동안 얼굴을 완성해 준다. 또 VL얼작 리프팅은 위로만 잡아당기는 기존의 실 리프팅과는 다르게 이중턱까지 신경 쓴 시술로 얼굴이 작아지는 리프팅으로 입소문 난 시술이다.

부산대피부과 브이엘의원 배치연 원장은 “작고 갸름한 얼굴라인에 피부 탄력을 회복해 동안 외모를 만들기 위해서는 필러, 실 리프팅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가 좋다”며 “VL하트라인 윤곽술은 하이알 필러로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오래 유지하고 실 리프팅으로 전체적인 얼굴 라인을 잡아주는 동안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필러, 실 리프팅 등을 받을 때 저렴한 가격에 중점을 두고 병원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 피부 진피층에 직접 주사를 주입하는 만큼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의 차이가 크다”며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아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