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LG CNS "도전하라 코드 몬스터"

대학생 코딩 경진대회

29·30일 온라인 예선

LG CNS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코딩) 실력이 우수한 대학생들을 발굴하기 위한 코딩 경진대회 ‘코드 몬스터’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코드 몬스터 대회는 온라인 예선과 오프라인 본선 대회로 진행된다. 오는 29일과 30일 이틀간 개최되는 예선은 알고리즘 위주 구현역량을 검증할 수 있는 문제가 출제되며, 참가자들은 정해진 시간에 개인별로 온라인에 접속, 자바(JAVA)·C·C++중 1개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택해 문제를 풀고 소스코드를 업로드 하면 된다. 온라인 예선 결과는 심사를 거쳐 10월 11일 발표한다.

이어 오는 11월 1일 LG CNS 상암 DMC 사옥에서 오프라인 대회로 진행되는 본선에서는 프로그래밍 역량과 창의력, 문제해결 능력 관련 문제가 출제된다.


LG CNS는 1등(1명)과 2등(3명), 3등(10명) 수상자에게 각 1,000만원과 300만원, 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고, 입상자 전원에게 LG CNS 채용 우대 및 인턴십과 멘토링 기회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아울러 성적 우수자 중 졸업 후 입사자를 미리 선발해 남은 학기당 300만원의 장학금도 지급한다.

전국 대학의 전문학사·학사·석사·박사 학위 예정자 중 오는 2018년 2월에서 2019년 8월 사이 졸업이 가능한자로, 코딩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 희망자는 ‘LG CNS 코드몬스터 홈페이지(codemonster.lgcns.com)’를 통해 오는 27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LG CNS 관계자는 “코드몬스터 대회는 IT 기술의 핵심인 소프트웨어(SW) 기술력을 바탕으로 IT 서비스 본업에 충실하고자 하는 LG CNS의 경영 기조에 따른 것”이라며 “전공·스펙과 무관하게 오직 SW개발 역량으로만 인재를 발굴하는 만큼 청년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 좋은 취업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