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짧지만 강렬했던 ‘아르곤’ OST로 달래는 종영의 아쉬움

언론인들의 사명과 일상을 담담히 그려내 신선하고 세련된 드라마라는 호평을 받고 있는 tvN 드라마 ‘아르곤’ 곳곳에 삽입되었던 BGM들이 음원으로 공개, 종영의 아쉬움을 달랜다.

tvN 월화드라마 ‘아르곤’ 측은 음악감독인 ‘티어라이너’를 비롯해 싱어송라이터 ‘센티멘탈 시너리’가 참여한 총 10곡의 BGM(연주곡)이 담긴 OST BGM 앨범을 26일 정오에 공개한다고 전했다.

사진=CJ E&M사진=CJ E&M


이번 앨범에는 극중 타이틀에 삽입돼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안긴 ‘아르곤Argon’은 물론, 바쁘고 거친 방송 현장에서도 따뜻하게 보듬는 인간애를 표현한 ‘가을여행’ 등 드라마 주요 장면에 삽입되어 극 몰입도를 한층 더 높인 총 10곡의 다채로운 연주곡들로 채워졌다.


또한, 7번 트랙 ‘트러스트(Trust)’에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tvN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에 이어 이번 ‘아르곤’에서도 티어라이너와 함께 작업한 센티멘탈 시너리가 작곡 및 편곡에 참여해 드라마에 세련된 감정을 더할 전망이다.

관련기사



종영까지 단 1회만을 남겨두고 있는 ‘아르곤’은 가짜 뉴스가 범람하는 세상에서 오직 팩트를 통해 진실을 밝히고자 하는 열정적인 언론인들의 치열한 삶을 그려낸 탐사보도극으로, 탄탄한 연출과 눈을 뗄 수 없는 빠른 전개, 김주혁 천우희 등 연기파 배우들의 향연으로 ‘명품 드라마’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아르곤’ OST BGM은 오늘(26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서경스타 금빛나기자 sestar@sedaily.com

금빛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