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SK이노베이션, 서산 공동모금회에 기부

김진영(오른쪽)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 배터리생산기술센터장이 26일 충남 서산시청에서 이완섭(가운데) 서산시장과 이관형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에게 컴퓨터·상품권 등을 전달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추석을 맞아 이날 배터리 생산공장 소재지인 서산 지역의 저소득층 학생과 노인들을 위해 사내 컴퓨터 교체로 확보한 컴퓨터 300대와 2,0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전달하기로 했다.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김진영(오른쪽)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 배터리생산기술센터장이 26일 충남 서산시청에서 이완섭(가운데) 서산시장과 이관형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에게 컴퓨터·상품권 등을 전달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추석을 맞아 이날 배터리 생산공장 소재지인 서산 지역의 저소득층 학생과 노인들을 위해 사내 컴퓨터 교체로 확보한 컴퓨터 300대와 2,0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전달하기로 했다.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26일 추석을 앞두고 배터리 생산 공장이 있는 충남 서산 지역의 저소득층 학생과 노인들을 위해 서산시에 총 8,000만원 상당의 컴퓨터와 상품권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SK이노베이션은 서산시청을 방문해 ‘사랑의 그린PC’ 300대와 2,000만원 상당의 상품권 기탁식을 열었다.

전달된 컴퓨터 300대는 관내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층 학생들의 학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으로 SK이노베이션의 사내 교체 물품이다. 이 컴퓨터에 서산시청은 워드프로그램인 한글과컴퓨터를, 충남교육청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프로그램 설치를 지원하기로 했으며 향후 희망자들에게 컴퓨터 활용 방법 등의 교육도 지원할 예정이다.

함께 기탁된 상품권은 추석 연휴 시작 전 관내 저소득층 노인들에게 전달된다. 서산시청 복지과 소속 공무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안부 인사를 하며 상품권을 기증할 예정이다.


김진영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 배터리생산기술센터장은 “명절을 맞아 서산시청·충남교육청과 함께 지역사회에 뜻깊은 일을 한 것 같아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은 지역과 상생하는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 방안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2년 9월 충남 서산에 200㎿h 규모의 배터리 양산 라인을 구축한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을 설립했으며 2016년 9월에는 총 1.1GWh 규모의 신규 양산 라인을 완공하고 오는 2018년 상반기까지 총 3.9GWh의 규모의 양산 라인을 완공할 예정이다.

한편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 구성원들은 관내 발달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해왔으며 그 외에도 공단 주변 환경정화활동과 어린이날·어버이날 맞이 기부활동 등으로 지역과의 상생 경영에 힘쓰고 있다.

박성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