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LG생활가전 美 소비자 만족도 3년연속 1위

LG 트윈워시 세탁기, 건조기 세트./사진제공=LG전자LG 트윈워시 세탁기, 건조기 세트./사진제공=LG전자




LG전자(066570)가 3년 연속 미국 소비자 만족도 1위 가전 브랜드로 선정됐다.

LG전자는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로부터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세탁기·냉장고·건조기·오븐·식기세척기 등을 판매하는 가전 업체 대상으로 진행한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83점을 받아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는 가전 분야를 비롯해 자동차·호텔·항공·병원·통신 등 43개 분야 300여업체를 대상으로 매년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한다. 총 18만명의 소비자를 직접 인터뷰하는 방식으로 평가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관련기사



지난 7월에는 미국 최고 권위의 시장조사업체 JD 파워가 발표한 올해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LG전자가 생활가전 11개 품목 가운데 드럼세탁기·전자동세탁기·건조기·일반냉장고·프렌치도어냉장고·프리스탠딩레인지·식기세척기 등 7개 품목에서 1위에 오르며 업계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드럼세탁기 하단에 전자동 세탁기를 결합한 ‘트윈워시’ △디스플레이를 두 번 노크해서 화면을 켜는 ‘노크온’ 기능 적용 냉장고 △물을 4개 방향으로 분사하는 ‘쿼드워시’ 식기세척기 등 차별화 제품을 앞세워 미국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조주완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전무는 “글로벌 브랜드가 치열하게 경쟁하는 미국 가전 시장에서 차별화된 제품력과 브랜드 파워를 거듭 인정받았다”며 “고객들을 감동 시킬 수 있는 제품을 지속 선보여 1등 가전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신희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