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로이킴, 수지X이종석 러브라인 힘 싣는다…'당잠사' OST '좋겠다' 발매

가수 로이킴이 로맨틱한 음색으로 배우 이종석과 배수지의 러브라인에 달달함을 더했다.

SBS 수목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이하 ‘당잠사’)’ 측은 지난 5일 오후 6시 세 번째 OST인 로이킴의 ‘좋겠다’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했다.




/사진= CJ E&M/사진= CJ E&M


로이킴의 ‘좋겠다’는 인상적인 기타 선율이 돋보이는 곡으로, ‘당잠사’의 남자 주인공 재찬(이종석 분)이 홍주(배수지 분)를 향한 애틋한 마음을 고스란히 녹여냈다.

다수의 OST는 물론, 많은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로이킴은 자신만의 로맨틱하고 매력적인 목소리로 ‘좋겠다’의 감성을 배가시켰다. ‘좋겠다’는 드라마 방송 전 티져 영상 삽입되어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좋겠다’를 접한 리스너들은 “믿고 듣는 로이킴” “드라마 많은 장면들이 생각난다” “로이킴이라 감성 전달이 더 잘된다” “로이킴은 역시 OST장인”이라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로이킴의 목소리와 배수지, 이종석의 열연이 담긴 뮤직비디오는 오는 9일에 공개돼 시청자들의 마음을 다시 한번 사로잡을 전망이다.

관련기사



OST 관계자는 “로이킴은 긴 녹음에도 불구하고 본인 스스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찬의 감정을 그 누구보다 훌륭하게 표현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로이킴은 2012년 Mnet 예능프로그램 ‘슈퍼스타K4’에서 최종 우승을 거머쥐어 대중의 인기를 한 몸에 받았다. 이어 ‘Love Love Love’, ‘Home’ ‘북두칠성’ 등 총 세 장의 정규앨범으로 음원차트를 석권하며 작사, 작곡 능력을 겸비한 싱어송라이터로서 자리매김했다. 최근 발표한 미니 앨범 ‘개화기’의 타이틀곡 ‘문득’역시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또한 로이킴은 SBS ‘피오키오’, MBC ‘왕은 사랑한다’, tvN ‘두번째 스무살’ ‘또 오해영’ ‘응답하라 1994’ ‘도깨비’ 등 수많은 인기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OST 명인’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바 있다.

한편,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누군가에 닥칠 불행한 사건, 사고를 꿈으로 미리 볼 수 있는 여자 남홍주(배수지 분)와 그 꿈이 현실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검사 정재찬(이종석 분)의 로맨스를 담는다.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이하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