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19일부터 31일까지 전통시장 400여곳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가을축제’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참여 일환인 이번 축제는 대형유통업체 집중할인기간을 피해 ‘가을여행주간’과 연계해 실시된다.
‘떠나요 가을여행, 즐겨요 가을시장’이란 슬로건 아래 전통시장의 고객유입 및 매출증진 유도를 위한 문화공연, 체험행사, 경품이벤트, 특가판매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중기벤처부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참여 시장별 상인단체가 주도하는 ‘고객서비스 3대혁신’ 운동도 전개한다. △카드결제 및 현금영수증 발급 △가격표시·품질 및 교환 △고객신뢰(위생·청결·친절) 등이다.
축제의 즐거움과 재미를 더하기 위해 ‘로보카 폴리(만화캐릭터) 스탬프투어’ 와 ‘비덕 인형탈 인증샷’ 경품행사도 실시한다. 초등생 이하 자녀를 둔 30~40대 초반 주부들과 젊은 층 신규고객 유치 목적이다. 이와 함께 행사에 미참여하는 전통시장까지 축제의 온기가 확산되도록 ‘전국 전통시장방문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전용사이트 ‘시장 愛‘ (www.sijangae. or.kr), ‘북적북적 시장이야기’(blog.naver.com/marketagency) 블로그, 중소벤처기업부 통합콜센터(135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