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영화

‘스코어’20세기 영화음악의 아버지 ‘존 윌리엄스’ 뮤직예고편 3탄

오스카, 골든 글로브, 그래미까지 휩쓸며 영화사에 한 획을 그은 영화음악의 거장들이 한자리에 모인 최초의 영화음악 다큐멘터리 <스코어: 영화음악의 모든 것>이 뮤직예고편 시리즈 3탄으로 <죠스>, <스타워즈>,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 , <쥬라기 공원>, <해리 포터> 시리즈까지 어마어마한 커리어로 영화음악의 아버지라 불리는 거장 작곡가 존 윌리엄스 편을 공개하며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영화음악의 역사에서부터 음악인들에 대한 존경을 담은 인터뷰, 그리고 명곡 탄생의 제작 과정 등을 담은 최초의 영화음악 다큐멘터리 <스코어: 영화음악의 모든 것>이 한스 짐머, 대니 엘프만에 이어 뮤직예고편 시리즈 3탄으로 영화음악의 살아있는 전설 ‘존 윌리엄스’편을 공개하며 개봉을 손꼽아 기다리는 관객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다.


현존하는 모든 영화인들의 존경을 받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 음악가 존 윌리엄스는 아카데미 영화음악상에 45편의 작품을 올리고 5회 수상을 거머쥐었으며 골든 글로브상 4회, 그래미상 21회나 수상하는 등의 어마어마한 커리어로 영화음악의 아버지로 불리는 거장 작곡가이다. 그는 스티븐 스필버그와 <죠스>를 비롯한 <인디아나 존스>, , <쉰들러 리스트>, <쥬라기 공원> 등을 함께하며 40년이 넘은 인연을 이어오고 있으며 수많은 마니아를 거느린 조지 루카스의 <스타워즈> 음악을 맡아 위대한 명곡들을 탄생시킨 세기의 음악가이다.

관련기사



<스코어: 영화음악의 모든 것>에서는 를 만든 젊은 시절의 스티븐 스필버그와 존 윌리엄스가 피아노에 앉아 의 유명한 멜로디를 연주하며 음악을 완성하는 소름 돋는 순간이 담긴 귀중한 영상이 공개된다. 뿐만 아니라, 이제껏 접할 수 없었던 <슈퍼맨>, <죠스>, <스타워즈>, <인디아나 존스>, <쥬라기 공원> 등 그가 창조해낸 가슴 뛰는 명곡들의 비하인드도 함께 들을 수 있어 관객들의 기대감이 한껏 높아질 전망이다.

할리우드 영화음악을 총망라한 풍부한 음악자료와 시대를 대표하는 세계적 거장들의 생생한 인터뷰, 영화음악의 제작현장이 공개되는 최초의 영화음악 다큐멘터리 <스코어: 영화음악의 모든 것>은 오는 10월 19일 개봉한다.

/서경스타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정다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