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속초가 전국구? 투자자 몰리는 '속초 조양동 휴먼빌'

# 서울에 사는 김씨(50세, 회사원)는 이번 추석 연휴에 속초를 찾았다. 긴 연휴를 맞아 가족들과 관광도 즐기고 속초 부동산 시장도 둘러보고 싶어 겸사겸사 여행지를 속초로 정했다. A씨는 속초 아파트에 관심이 많다. 서울과 가까워 평소에도 가족들과 자주 찾아 세컨하우스로 적격인 데다 향후 은퇴했을 때 귀촌하기에도 무리 없어 보였기 때문이다.

국내 대표적인 관광지이자 평창 올림픽 등 각종 호재가 많아 각광받고 있는 속초시로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지난 6월 서울~양양 동서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까지 소요시간이 1시간 40분대로 줄어 들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해지자 수도권 투자자들의 발걸음이 더욱 빨라졌다.

이 외에도 교통호재가 풍부하다. 양양국제공항 노선도 올해 안에 확충될 예정이며 2025년까지 동서고속화철도(춘천~속초) 개발 계획이 있다. 강원도 지역경제의 핵심 주력산업으로 떠오를 ‘속초항 국제 크루즈 터미널’(속초국제여객터미널)의 준공식이 지난 9월 있었고, 올해 12월까지 시범운행을 할 예정이다.

또한 속초시는 외옹치항 개발사업도 진행 중이며 사업의 일환인 총 392실의 대규모 리조트&호텔이 지난 7월 개관하고 성황리에 운영 중으로 앞으로의 지역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 투자자 몰리는 속초시, 10월 신규 분양 눈길


속초시에 개발호재가 많자 속초시 부동산 시장도 순풍이 불고 있다. 기존에 분양됐던 아파트들은 프리미엄이 붙고 매물도 많지 않다. 상황이 이렇자 지역민들과 외부 투자 수요는 신규 분양하는 아파트들로 눈길을 돌리고 있는 상황이다.

관련기사



10월에는 일신건영이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산255번지 일원에 '속초 조양동 휴먼빌' 아파트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9층, 전용면적 79㎡~84㎡, 총 379가구,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속초 조양동 휴먼빌'은 조양동에서도 새로 조성되고 있는 新주거라인의 핵심에 위치하며 가장 높은 자리에 입지해 속초시 내에서도 가장 뛰어난 조망을 자랑한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설계되었으며 일부 세대는 바다조망이 가능한 장점을 갖췄다.

단지가 들어서는 조양동은 속초 시 내에서 新주거지로 떠오르는 곳으로 편의,교육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하고 교통이 편리하며 산과 호수, 바다가 가까워 생활환경이 쾌적한 입지를 지녔다.

'속초 조양동 휴먼빌'은 이런 조양동 일대에 들어서며 청봉초,청대초,설악고 등 학교가 가깝고 메가박스와 속초시립도서관, 하나로마트,속초이마트 등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청초호 유원지와 청초호수, 각종 해수욕장이 인접해 이용이 쉽고 단지 앞으로는 청대산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속초시가 각종 호재로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좋아지고 있는 데다 '속초 조양동 휴먼빌'이 속초시에서 뜨고 있는 新주거지역인 조양동에 들어서다 보니 속초 내에서는 물론 외부에서도 문의 전화가 많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속초 조양동 휴먼빌'은 ㈜동아디앤씨와 ㈜제이씨산업개발이 시행하며 일신건영이 시공하는 단지로 신뢰성이 높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4번지(청초호 엑스포축구장 인근)에 들어선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