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전방에서 수강생과 선생님을 관리하는 부서인 만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친화력이 중요합니다”
해커스 교육그룹 학사본부에 재직 중인 박다현 파트장이 강조하는 직무 역량이다. 일반 취업 준비생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학사본부’는 학원 현장에서 학사 운영 및 기획, 홍보 등을 진행하며 최전방 업무를 수행하는 부서다.
학사본부는 현재 해커스 교육그룹의 ‘하반기 신입/경력 공개채용’에서 모집 중인 부서이기도 하다. 오는 20일까지 진행하는 해커스 교육그룹의 2017년도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공개채용은 ▲기획 ▲학사 ▲경영지원 ▲연구 ▲웹(개발/디자인) 분야에서 모집이 이루어지고 있다.
아래는 하반기 공개채용에 대한 해커스 교육그룹 학사본부 박다현 파트장의 일문일답.
-학사본부는 어떤 업무를 하는 부서인가
학사본부는 해커스 교육그룹의 모든 학사(학원)의 기획과 운영, 마케팅을 담당합니다. 우선 수강생이 짧은 기간 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학원 프로그램을 기획합니다. 그런 다음 고득점 시스템 설계, 교재 및 담당 선생님 선정, 강의 구성, 학사일정 수립 등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여 프로그램을 구체화하죠.
이러한 과정을 통해 개설된 강좌를 보다 많은 수강생이 등록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마케팅과 홍보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설명회 및 특강을 기획하고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것도 학사본부가 진행하는 마케팅의 일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개강 이후에는 수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수강생과 선생님을 지속 관리합니다. 수강생과 소통하며 이들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러한 니즈를 다시 강좌에 반영하는 것이 역시 학사본부의 역할입니다.
- 학사본부를 지원할 때 가장 강조해야 하는 역량은 무엇인가
우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그리고 친화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전방에서 수강생들과 선생님들을 관리하고, 이들과 대화를 통해 커리큘럼 및 강좌를 개선해 나가야 하기 때문이죠.
또한,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는 분석력을 강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학사본부 업무 중에는 수강생 데이터와 등록자 수 등 광범위한 수치를 정확히 읽어내고 수치 간 관계를 파악하여, 향후 전략까지 도출해내는 업무가 자주 있기 때문입니다.
- 해커스 교육그룹의 사내문화는 어떠한가
해커스는 젊고 활기찬 사내 문화가 형성돼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죠. 해커스 직원 특유의 밝고 건강한 느낌이 있는데, 이런 사람들이 모이다 보니 조직 전체에 활기찬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자리 잡았습니다.
또한, 최근 해커스는 기존의 수직적인 직급 체계를 타파하고, 전 직원 호칭을 '프로'로 통일했습니다. 이를 통해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하여, 회의 및 업무 진행 시 더욱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추진할 수 있게 됐죠.
- 해커스 교육그룹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해커스 교육그룹은 본인의 능력에 따라 업무 성과를 평가 받을 수 있는 조직 구조와 성과 체계가 구축돼 있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은 기업입니다. 소위 말하는 스펙에 자신이 없더라도 입사를 하고자 하는 ‘진심’과 프로로 성장하고자 하는 ‘열정’ 이 두 가지가 있는 지원자라면, 이들이 가진 가능성을 높게 사는 기업입니다. 망설이지 말고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