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오피스·상가·토지

한라, 공사비 1,678억원 '한라웨스턴파크 송도' 레지던스 공사 수주

인천 송도신도시 중심업무지역

지상 37층 1,456실과 상업시설





한라가 공사비 1,678억원 규모의 ‘한라웨스턴파크 송도’(투시도) 레지던스 신축 공사를 수주했다.


한라는 시행사 아이씨디유닛과 이 같은 내용의 도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관련기사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29-1 일대에 지어지는 한라웨스턴파크 송도에는 연면적 10만7,281.70㎡(3만 2,452.71평), 지하3층~지상37층, 1,456실(전용면적 21~54㎡)과 상업시설이 조성된다. 야외 수영장을 비롯해 골프연습장, 프리미엄 라운지 등 최고급 부대시설과 함께 고품격 호텔식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각 실에는 1~2인 가구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설계와 풀옵션 및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한라웨스턴파크 송도의 위치는 국제업무지구와 현재 개발이 진행중인 송도6·8공구과도 맞닿아 있어 송도국제도시 내에서도 핵심으로 꼽힌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인천지하철 1호선 랜드마크시티역(예정)과 내부순환 트램역(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중심상업지구와도 인접해 있다. 단지 바로 옆에 달빛축제공원, 워터프론트 호수도 조성될 예정이다. 인근에는 포스코건설, 코오롱글로벌,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 대기업과 유엔 산하 녹색기후기금(GCF), 유엔거버넌스센터(UNPOG), 세계은행 한국사무소 등 주요 국제기구 사무소가 있고 교육시설로는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뉴욕주립대, 조지메이슨대, 유타대, 겐트대 등이 있다.

한라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한 실적을 보유한 시행사와 파트너십을 강화해 양질의 프로젝트 발굴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경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