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6일 부산 벡스코서 ‘2017 부산 JOB 페스티벌’

2017 하반기 글로벌 취업박람회, 중소병원 간호인력 취업박람회 동시 개최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의 구직활동을 돕는 자리가 부산에서 마련된다. 부산시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린 취업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2017 부산 잡(JOB) 페스티벌’을 연다고 1일 밝혔다. 지역 고용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하는 ‘부산 잡 페스티벌’은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부산상공회의소, 부산경영자총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부산지역본부 등 15개의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는 오스템임플란트, 창신Inc, 한샘, 엔케이, 기수정밀 등 180여 개의 우량 중견·강소기업이 대거 참가하며, 현장에서 실제 면접을 진행한다. 또 직·간접채용관 뿐만 아니라 취업컨설팅관, 홍보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관을 운영한다. 직업 심리검사, 취업 전문기관의 이력서·면접 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전문 직업상담사를 통한 취업알선, 맞춤형 직업훈련 안내 등을 통해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도 지원한다.


부산시는 이번 행사를 위해 올해 하반기 채용계획이 있는 지역 우수기업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최종 참여기업을 선정했다. 기업별 모집분야, 직무, 자격요건, 근무지역 등 자세한 구인정보는 부산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www.busanjob.net)참가기업 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전 참가신청은 ‘부산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www.busanjob.net)에서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자격증 사본 등을 가지고 오면 당일 현장면접을 볼 수 있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코트라(KOTRA)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공동 주관하고 부산시가 후원하는 ‘2017 하반기 글로벌 취업박람회’가 동시에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닛산, 소프트뱅크테크놀러지, 펜 퍼시픽호텔 싱가포르 등 세계 유망기업 100여개가 참가한다. 기업별 모집분야, 직무, 자격요건, 근무지역 등 자세한 구인정보는 행사 홈페이지(http://kotrajobfair.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부산시와 부산·울산·경남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가 주최하는 ‘중소병원 간호인력취업박람회’도 벡스코 제2전시장 회의실에서 별도 운영한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