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판매서비스 만족도-국산차 부문 1위]기아차, 태블릿PC로 車구매...시트 등 리모델링도 지원





박한우 기아차 사장박한우 기아차 사장




기아차는 전사적 차원에서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가치의 중심에 고객을 최우선으로 두는 고객 감동의 기업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전 임직원의 고객 최우선 의식을 내재화 하고 ‘새로운 기아’를 체감할 수 있는 고객가치와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업계를 선도하고 지속성장 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차량 구매 시 서류를 없앤 시도도 고객 만족도 제고의 일환이다. 기아차는 고객 차량 상담부터 계약, 출고, 사후 관리까지 가능한 통합 고객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기아차 영업직원이 언제 어디서든지 고객과 소통하고 고객의 요구에 즉시 응답하는 체계를 만든다는 취지로 시작됐다. 판매 조건부터 차량 정보, 견적, 계약서 작성등을 고객과 함께 태블릿PC를 보면서 진행하고 이를 완료하는 즉시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전송해 구매 결정을 돕는다. 기아차는 고객이 직접 스마트폰으로 계약서를 작성하고 이를 영업직원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계획이다.


기아차의 멤버십 서비스인 ‘기아레드멤버스’ 역시 고객 만족도가 높다. ‘첫 차 느낌 그대로’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차량 구매 후에도 다양한 리모델링을 할 수 있다. 구체적인 혜택은 △스마트업 패키지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트 및 핸들 최신 사양, 인테리어 지원) △스페셜 패키지 (스타일 업, 드레스 업, 라이프 업, 세이프 업 중 택 1) △플러스 업 패키지 (청소기, 공기청정기, 트렁크 정리함 등 10종의 차량관리상품) 등이다.

관련기사



기아레드멤버스 회원은 차량 케어서비스를 통해 보유한 차량에 대해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다. 8년 동안 8회의 정기점검 서비스가 제공되고 차량케어서비스몰을 통해 차량 관련 서비스 및 용품을 포인트로도 구매할 수 있다. 포인트의 사용 범위도 넓다. 신차 구매 시 활용하는 것 뿐 아니라 정비, 영화, 마트, 외식, 보험 등 다양한 생활 영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카드 사용시 M 포인트외에 레드 포인트도 동시에 적립되는 기아차 전용카드도 출시, 카드 이용 고객에 대해 혜택을 더욱 강화했다. 기아차 경차 고객은 경차전용카드를 통해 유류세 환급 외에 주유 및 정비, 보험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아차는 레드멤버스를 통해 앞으로도 기아차 회원들에게 즐거운 자동차 생활의 변화를 위한 차별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조민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