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별내역 초역세권 대형 상업시설 ‘별내역 아이플레이스’ 금일 오픈

- 별내역 바로 앞 ‘별내역 아이플레이스’ 별내 중심상업용지 입지

- 롯데시네마, 대형 키즈카페 들어설 예정으로 투자 안정성 확보

현대산업개발은 금일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택지개발지구 S1 상11블록(별내동 1005번지)에 들어서는 ‘별내역 아이플레이스’의 분양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별내역 아이플레이스’는 축구장 면적에 약 3배에 이르는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지상 1층과 2층에 총 127개 점포로 구성돼 다양한 업종의 입주가 가능하다.


지하 1~2층에는 777석 규모의 롯데시네마 5개관이 지상 2층에는 약 1,000㎡ 규모의 대형 키즈카페가 입점할 예정으로 고정 고객 확보가 용이하다.

■별내신도시 상업용지 비율 약 2.5%에 불과, 타 신도시 대비 낮아.. 희소성 부각 풍부한 배후수요 갖춰

‘별내역 아이플레이스’가 들어서는 별내신도시의 상업용지 비율은 약 2.5%대에 불과하다. 이는 기존 성남 분당ㆍ고양 일산 등 1기 신도시(약 8%) 대비 현저히 낮아 공급 부족에 따른 희소성도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추고 있다. 총 1,100실 규모의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의 독점수요와 더불어 단지 인근의 약 1,200여실의 오피스텔 수요까지 확보했다. 또한, 별내에 거주 중인 약 7만여 명을 비롯해 갈매지구, 다산지구, 신내지구, 퇴계원지구 등 약 22만여 명의 수요도 흡수할 수 있다.


또한 ‘별내역 아이플레이스’는 별내지구 내 각종 개발호재를 안고 있는 별내역 바로 앞에 들어선다. 먼저, 지난 6월 구리~포천간 고속도로가 개통된 데에 이어 강남으로 통하는 지하철 8호선 연장선 별내선(암사~별내)이 지난해 착공돼 2022년 개통 예정이다. 8호선이 개통되면 서울 지하철 2,3,5호선, 분당선과도 환승이 가능해지며 잠실역까지 20분대, 강남역까지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관련기사



게다가 별내지구 북쪽으로 지하철 4호선이 2019년 말 개통 예정이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이하 GTX,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 B노선 ‘별내역(가칭)’도 추진 중에 있다. 별내역은 경춘선과 더불어 지하철 8호선 연장선, GTX-B노선 등 3개 노선이 한꺼번에 지나는 트리플역세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별내지구의 오랜 숙원 사업이었던 ‘메가볼시티’도 정상화되면서 생활편의시설도 더욱 확충될 전망이다. 메가볼시티 조성사업은 약 7만 4,000㎡ 부지에 총 사업비 약 9,300억원을 투입해 업무,상업,주거시설 등 복합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올 초 신규사업자가 선정됐다. 완공 시 별내역 아이플레이스와 더불어 남양주의 랜드마크로 부상할 것이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별내역 아이플레이스는 메가볼시티와 함께 향후 별내신도시 중심상권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예상된다”며 “더욱이 별내역이 8호선,경춘선 환승역으로 거듭나면 별내뿐 아니라 인근 구리, 다산, 진접 등에서도 찾는 명소로 거듭날 수 있어 미래가치를 기대해도 좋겠다”고 말했다.

‘별내역 아이플레이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2097번지에 위치한다.

<별내역 아이플레이스 투시도. 자료제공: 현대산업개발><별내역 아이플레이스 투시도. 자료제공: 현대산업개발>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